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민간 공공 금융기관
다같은 금융기관이라도 해도 1금융 2금융이 있듯이 공공금융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의 취업 자격 조건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디가 더 힘든가요
2026.01.06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둘다 채용과정이랑 이런게 다르기때문에 단순비교하기는 힘듭니다. 본인이 준비된 정도랑 이런걸 살펴서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채용 과정 이런 부분들이 조금 상이하니 어떤 것이 더 힘들다고 말 하기는는 일괄 적으로 말 하기 힘들 것 같은 데요 보편적으로는 공 공 금융기관이 필기시험을 많이 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조금 더 어렵다고 하심 드릴 수 있겠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권 사기업 인턴 지원 시 컴활
인턴 합격에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실제 실무에서도 활용도가 높은지 궁금합니다. 대1 때 교양으로 엑셀 다뤄본게 다라서요... 현재 4학년 1학기인데 스펙이라곤 3년 동안 학교 내 경제 소학회 한게 다입니다. 8월에 있는 투운사 시험은 7월부터 공부할 예정이라 6월달 일정이 비는데 이때 무얼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Q. 국디서 할까요
안녕하세요. 2학년 마치고 휴학하여 3학년 복학 예정입니다. 이번에 국디서 서류를 붙었는데 3학기 연달아 휴학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지금 스펙으로 인턴은 문턱도 못넘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스펙은 N돌핀, afpk, 학생회, 교육봉사, 공공기관 행정연수 1개월, 봉사 160시간이 전부입니다. (학점은 3점 초반대입니다..) N돌핀 올인하려고 1년이나 휴학한게 후회되네요ㅠ 아직 인턴 지원 해본 적은 없고 일경험 신보 서탈한적은 있습니다.. 얼른 복학이나 해서 학점 복구가 우선일까요?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Q. 투운사 노베 준비 기간
쌉노베로 시작하려 하는데, 보통 준비기간을 얼만큼씩 가져가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