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인턴은 보통 4학년때 많이 하나요?
에에반헨슨
이제 4학년 재학할 예정인데 인턴 경험 쌓고 싶어 여쭤봅니다!
2026.01.16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에는 3학년때 한 번 4학년때 한 번 했습니다. 정해진 건 없어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2-3학년부터 하는 경우도 많죠! 근데 늦게하면 30살 넘어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더럿 있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인턴 4학년때도 하고 졸업하고도 합니다 정해진건 없어요! 1학년 마치고 오는사람도 읶던데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 상식 공부는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금융 IT직무 취업을 준비 중입니다 전공이 상경계와 전혀 관계가 없다보니 금융 상식이 부족해서 자소서 쓰기도 힘들고 걱정이 되더라구요 다들 어떻게 공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금융 뉴스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 아니면 책을 사서 기본 지식부터 익혀야 할까요 ?? ㅜㅜ
Q. 신분사 공부기간
거의 노베이스고 무슨 시험인지도 모르는데 기금 자격증 가점 요소길래 도전해보려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Q. 은행 커리어 고민
인프라 pf나 대체투자 자산운용 관련 인턴 경험을 은행 직무와 연관지을 방법이 있을까요? 본사 투자금융부는 보통 경력직으로 뽑는거로 알고 있어서 기업금융관련 자격증은 없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