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인턴 국디서 고민
에에반헨슨
은행권 취준생인데.. 어딜갈지 고민이네요. 금공은 이미 면접까지 합격해서 2월부터 출근인데... 은행권 취업을 원해서 고민되네요.. 아직 국디서는 면접도 안봤지만 된다고 가정했을 때 인턴을 할지 국디서를 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2.03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금융공기업 가셔야죠 당연히 금융공기업이 훨씬 더 나아요 물론 요즘에 은행권들이 돈을 조금 더 많이 주긴 하지만 금융공기업 가시는 게 훨씬 낫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인턴이 더 나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디서는 어쨌든간에 서포터즈, 대외활동 느낌이 강해서 인턴활동이 더 강력한 경력이죠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인턴이 좀 더 나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우대인턴 뽑히면 서류 면제나 가점같은 혜택도 있으니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학점안보는 은행
학점이 안좋은데 은행 가고싶어서요 ㅠ 기은 농은 맞을까요?
Q. 자격증 추가 해야할까요
금융 자격증 1 디지털 자격증 1 에 우대 아닌 컴활2급 전산회계2급 + 어학 2개 이정도면 금융 자격증 하나 더 따는게 좋을까요, 추가로 금융자격증 취득을 하는게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나이 27세 입니다 목표 은행은 기업은행인데 혹시몰라서 이번 상반기 서합했던 하나은행이나 im 뱅크도 지원해볼 예정입니다( 기업 하나 필떨입니다)
Q. 자격증 다들 어디까지 생각하세요?
금융 자격증 투운사, afpk 있고 신분사 따려고 합니다 이거 말고 추가로 더 하면 좋을게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