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afpk 시험
자격증이 있으면 하는 일에 크게 도움이 될거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어떤분은 3개월만 빡쎄게 하면~~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ㅠ 정말 그 정도의 시간만으로 가능한 공부인가요??
2026.01.20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솔직히 말해서 그 정도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그렇게까지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은 아니에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삼 개월 정도면 충분히 하고도 남죠 보통 취업 준비생으로 집중해서 공부를 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삼 개월 정도면 충분하실 겁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3개월까지도 안 걸릴 것 같은데요 직장인 기준이라면 모를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비상경 은행권 취준ㅠ
학원에서 강사 일을 하면서 이런저런 고민들로 은행권을 고민하게 되었는데.. 서울 10위권 대학(비상경) 졸업, 학원강사 경력 3년 자격증은 컴활 1급, 토익 850 정도..?, 한능검 있습니다 아무런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올해는 일을 병행해야해서 자격증부터 조금씩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것부터 준비하면 좋을까요? ㅠㅠ
Q. 국디서 할까요
안녕하세요. 2학년 마치고 휴학하여 3학년 복학 예정입니다. 이번에 국디서 서류를 붙었는데 3학기 연달아 휴학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지금 스펙으로 인턴은 문턱도 못넘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스펙은 N돌핀, afpk, 학생회, 교육봉사, 공공기관 행정연수 1개월, 봉사 160시간이 전부입니다. (학점은 3점 초반대입니다..) N돌핀 올인하려고 1년이나 휴학한게 후회되네요ㅠ 아직 인턴 지원 해본 적은 없고 일경험 신보 서탈한적은 있습니다.. 얼른 복학이나 해서 학점 복구가 우선일까요?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Q. 은행 준비
기업, 국민 같이 필기성적이 좋아야 붙는 은행 같이 준비하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비추인가요 .. 현 상황 : 준비기간은 1년으로 잡고 있고, 목표는 국신하우 + 기업 이렇게 5개 준비하고자 합니다. 전공은 경제학이고, CPA 준비 7개월 경험 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