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IBK시스템 / 모든 직무
Q. IBK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 물어보고 싶습니다.
1. IBK 시스템에서 SM과 SI본부에서 각각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알고 싶습니다. 2.차별화 또는 경쟁력이 무엇인가요 ? 3. Ibk 시스템의 주 프로그래밍 언어가 자바, 자바스크립트, SQL이라고 들었습니다. 혹시 이 부분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4. 자바 경험이 없어 자바스크립트, SQL, 파이썬 경험과 스타트업에서 Redis, MongoDB 등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에 자신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여 자바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고 이야기할 생각인데 타당한지 궁금합니다.
2022.05.24
답변 2
게르만족삼성SDS코차장 ∙ 채택률 81%안녕하세요 멘티님 :) 1. 진행하는 사업은 아마 Dart나 기사로 밖에 알 수가 없습니다. 대외비입니다. 2. 이건 잘 모르겠네요 3. 해당 언어 외에도 프로젝트 마다 다를 거 같네요. 저희 회사만 보더라도 그 외의 R, Python, Go, C++ 등 전부 사용합니다. 4.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하하얀몽실이삼성SDS코상무 ∙ 채택률 64%
1. SM의 경우 기존 IBK 시스템이 운영하는 은행 내부, 외부 고객 사이트 일 가능성이 높구요. SI 는 과제화 하여 추가로 고도화 하거나 신규로 구축하는 과제를 맡는 부서일 것입니다. 2. 은행쪽 지원하는 IT서비스 기업이니 은행 성장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3. 아무래도 안정화된 서비스를 해야 하기에 최신 기술보다는 말씀하신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채용공고를 보시고 어떤 언어를 선호하는지 유추하시면 됩니다. 4. 아무래도 조금이나마 경험한 내용을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자바 관련하여 대학교 졸업 프로젝트를 한 경우는 없으셨나요? 없다면 말씀하신데로 유사 경험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