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공기업 준비하는데
경영, 경제 둘 다 공부하는게 정배인가요?
2026.02.01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네네 둘다 공부하시는게 좋죠 ! 그래야 지원할 기업들도 더 많아집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보통 경영과 경제 2가지 과목을 활용해서 시험을 보는 경우가 대다 조를 차지 하다 보니까 그 두 가지과목의 공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둘다 공부하는게 지원하실 수 있는 기업들도 많아지기도 하고 유리하시기도 하니 전 이왕이면 둘다 공부하시는게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업 관련 준비
올해 대학 4학년입니다! 은행 취업을 준비해볼려고 하는데 막연하게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추천하시는 공부방향 들어 볼 수 있을까요?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Q. 금융 it쪽 영어 성적
1금융 시스템사 중 하나에 올해부터 근무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오픽 im2 하나 정처기, sqld 정도 있네요 원청으로 가는게 목표인데 원청에서 it나 디지털 직무로 입사하신분들은 다들 영어성적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