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금융공기업 a매치 it 직렬과 kbs 방송기술직 고민
24살 4학년 남학생입니다.(전자과에서 통신과목과 it 과목 위주로 듣고 있어요)
제가 보훈 자녀라 주변에서 금융공기업 a매치(한은, 금감원 제외) 준비하라는 소리를 좀 들었습니다. 과연 정보통신에서 it로 틀고 a매치로 방향을 잡을 정도로 메리트가 있을까요? 혹시 몰라 자구, 알고리즘, 컴구, 운영체제 등의 cs과목을 듣고 있기는 한데 이번에 둘 중 하나로 제대로 방향을 잡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일부 지상파 기술직 현직자는 단순히 지상파의 미래는 불안정하니 금융공기업을 방향으로 잡아라 하고, 다른 kbs현직자분(물론 이분은 pd셨긴 한데..)은 금융공기업과 kbs는 처우가 그렇게 큰 차이 안나니 정보통신 그대로 방송기술직을 준비하라고 하시기도 합니다. .
1. 제가 과연 금융공기업 a매치로 트는게 더 좋을까요? 아님 그대로 kbs를 고수하는게 맞을까요?
2. 양립하는 의견을 들었을 때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까요? 흠...
3. 1번의 답에 대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2. 당신이 들은 양립하는 의견을 보면, 어느 길이 더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융공기업 a매치로 트는 것이 좋은 이유는 미래 불안정성을 고려할 때 보다 더 안정적인 직업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KBS는 방송기술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직업 불안정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의견을 보면, 개인 취향과 꿈을 고려해서 금융공기업 a매치로 트는게 더 좋거나, 그대로 kbs를 고수하는게 맞을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3. 금융공기업 a매치로 트는게 더 좋은 이유는 미래 불안정성을 고려할 때 보다 더 안정적인 직업을 얻을 수 있고,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기술직은 직업 불안정성이 더 높은 반면, 금융공기업 a매치는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업 불안정성이 더 낮습니다. 따라서 미래 불안정성을 고려할 때 금융공기업 a매치로 트는게 더 좋거나, 그대로 kbs를 고수하는게 맞을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2023.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