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KDI국제정책대학원 / 모든 직무

Q. 경제 연구소 석사 연구원 질문입니다.

iiilililililili

석사 진학 후 석사 연구원으로 일하다가 박사 과정을 밟으려고 처음에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석사 연구원을 선호하지 않아 전체적인 T.O. 가 준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석사 연구원을 포기하고 바로 박사 과정을 밟는 게 좋은지 아니면 계획대로 석사 연구원으로 일하다가 박사 과정을 밟는 게 좋은지 고민입니다.


2023.11.22

답변 1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티오가 줄어서 당장 연구원직 수행이 어렵다면 당연히 다이렉트로 박사과정을 밟는게 유리합니다.

    2023.11.2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