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인삼공사 / 제조·품질
Q. 인삼공사 제조/품질 직무관련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인삼공사 제조/품질 직무 1차 역량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직무의 핵심 역량과 직무 구체적으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제품이 상당히 많던데 모든 제품을 숙지하고 가야하는지 면접 팁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ㅠ
2019.10.07
답변 1
- MMRD롯데제과코과장 ∙ 채택률 73%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저는 건강식품쪽에서 일하고 있기에 답변 드립니다. KGC인삼공사 제조/품질이라면 인삼공사 공장 혹은 본사에서 생산 제품에 대한 관리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제품의 규격에 대한 부분일텐데요. 건강식품은 제품마다 기능성분이 있고 이러한 부분이 정확히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순서로 보자면, 서류작업은 기준규격성적 발행 -> 품목신고 접수 -> 자재 입고 -> 제품 생산 -> 완제품성적 발행 순이 되겠네요. 이러한 과정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으시다면 건강기능식품법과 최근에 변경데 식품의광고에 대한 법률을 한번 전체적으로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적어도 KGC인삼공사의 주요 제품군에 대해 확인하신다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무래도 홍삼쪽은 어느정도 메인제품을 확인하시고 그 외에도, 알파프로젝트(비타민류), 굿베이스(전통소재) 등의 브랜드 공부를 간략히 하시기 바라며 건강기능식품공전을 확인하셔서 공부하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제조/품질은 제품이 문제없이 생산을 이루게 하는 일이 업무 핵심입니다.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