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LG생활건강 / 모든 직무
Q. LG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전공으로 LG 생활건강을 포함해 계열사에 취업하고 싶어 준비중입니다. 현 3학년인데 LG 생활건강에서 단기로 행사보조 알바로 제품 소개나 현장 이벤트 소개를 진행하는데 이런 알바를 하면 LG에 대한 관심도로 어필 가능할까요? 아니면 굳이 싶은건지 궁금합니다!
2025.08.02
답변 3
- 아아무것도모릅니다.LG화학코부장 ∙ 채택률 75%
괜찮은 경험입니다. 다만 직무랑 어떻게 엮으실지는 고민해보세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행사보조 알바 경험은 LG생활건강에 대한 실질적인 관심도를 자소서와 면접에서 어필할 근거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바 경력이 인턴이나 공모전보다 직접적 가산점은 아니지만, 실제 현장에서 브랜드 이해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강조하면 긍정적 평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행사·제품 소개 알바는 현업에서 요구하는 소비자 이해, 소통 역량, 브랜드 열정 등과 연계해 자신만의 차별화 포인트로 살릴 수 있습니다. 입사 자체에 결정적 스펙은 아니지만, 없을 때보다 어필할 수 있는 소재가 분명히 늘어나는 건 확실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원 직군·직무와 연결지어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굳이”가 아니라 확실히 도움 됩니다. 파이팅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LG생활건강에서 단기 행사보조 아르바이트를 진행한 사실을 LG에 대한 관심도를 어필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단기 행사보조 아르바이트는 본인 전공(화학공학) 역량과 크게 연계되지 못하며, 인사담당자 측에서도 지원 직무와 직결되지 않은 경험으로 판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본인 전공(화학공학) 역량을 활용하여 지원 직무 관련 현장실습, 인턴, 학부연구생 경험을 쌓아주시는 것이 보다 어필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경험은 LG생활건강 뿐만 아니라 유사직무 타분야 대기업을 지원함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생건 화장품 R&D 학사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공학과 재학생입니다. Lg 생활건강 R&D 지원을 하고싶은데 학사로는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ㅠ 대학원은 생각이 없는데, 다른 중견 회사 다니다가 경력 이직으로 지원해도 학사 출신이면 어려울까요? 그리고 다른 중견 회사도 화장품 조제 연구면 학사로 어려울까요? 현직자분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