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생활건강 / 모든 직무
Q. LG 생활건강 조향사
LG 생활건강 센트베리 쪽의 향 연구를 희망하는 화공과 4학년입니다. 학점은 3.43/4.3 (3.65/4.5) 이고 토익 910 토스 Level 7 보유 중입니다. 국내 유일 향수 동아리 향연에서의 동아리 경험과 향수로 유명한 프랑스 니스에서 프랑스 향수 브랜드 Galimard에서 그 향수 현직 조향사분들과 함께 향수 제조하는 두세시간짜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현재 LG 생활건강 자체가 공개채용보다는 상시채용으로 채용하고 특히 향 분야는 TO가 많이 나지 않아 학사는 기회가 별로 없다고 들었습니다. 조향사 자격증의 경우 가격적인 측면에서 지금 고민 중입니다. 이번 하반기에 지원할 예정인데 제가 추가로 뭘 더 하면 좋을까요?
2020.10.17
답변 2
- 토토롱LG생활건강코과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스펙으로 더 준비할건 없어보여요. 막연하게 조향사..라고만 생각하지마시고 실제 제품을 정하고 직접 고민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혹은 본인이 담당하고싶은 제품군을 정하고 향이 어떤식으로 표현되는지 비교도 해보시고 한번쯤은 직접만들어보면서 향이 언제 추가되는지 향이 들어가기 전후 비교 등도 해보는 등.. 석사가 필수는 아닙니다. 저는 기회를 만들어내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란란퐁유엔한국마사회코대리 ∙ 채택률 7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생활화학기업의 연구개발 분야에 지원을 희망하고 계십니다. 조향사 자격증으로는 사실상 어필이 어렵습니다. 석박사 취득 후 지원을 권장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생건 화장품 R&D 학사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공학과 재학생입니다. Lg 생활건강 R&D 지원을 하고싶은데 학사로는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ㅠ 대학원은 생각이 없는데, 다른 중견 회사 다니다가 경력 이직으로 지원해도 학사 출신이면 어려울까요? 그리고 다른 중견 회사도 화장품 조제 연구면 학사로 어려울까요? 현직자분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