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전자 / 모든 직무

Q. 자동차 개발/보안 직무

자동차 네트워크 개발+보안 직무에 가고 싶은 학생입니다.
보안 전공이고 학부 연구생으로 네트워크 보안 연구를 여러 번 수행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연구는 자동차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자동차 네트워크 기반이 되는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차 쪽은 서류 합이 잘 안되더라고요. 오히려 전공인 (자동차를 제외) 보안 쪽 위주로 서합이 되는데,,

싸피(임베디드 개발)나 BoB(보안, 취약점분석) 중 어떤 교육이 자동차 네트워크 직무에 가기에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또, 전장 SW 개발 or 자동차 사이버 보안 직무에 가려면 대학원은 필수일까요?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자동차 네트워크 개발+보안 직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급격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동차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무를 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임베디드 개발과 보안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싸피와 BoB 중 어느 교육이 적합한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어떤 분야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면 싸피 교육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보안 분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BoB 교육을 통해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은 필수가 아니지만, 자동차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기 위해서는 대학원 과정을 통해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서 자동차 네트워크 보안 관련 연구를 진행하면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네트워크 개발+보안 직무를 위해서는 전공 분야와 관련된 실무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대학교에서 수행한 연구나 인턴십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에 관련된 채용 공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