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전자 / 모든 직무
Q. LG전자와 한화오션 중 어디를 가는게 좋을까요
감사하게도 두 곳 모두 최종합격을 한 상태이고 두 곳 모두 설계 직무에 지방 근무(LG전자는 창원, 한화오션은 거제)입니다. 계약 초봉은 두 곳이 비슷한 거 같고, 성과금까지 포함하면 정확한 건 모르겠지만 LG전자가 더 높은 거 같더라고요. 근데 창원 LG가 힘들다는 말이 많기도 하고 요즘 한화오션이 상승세인 거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어딜 가야 후회가 적을까요?
2025.12.28
답변 6
- 햄햄씨LG전자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
제가 중공업 근무경험은 없어서 창원LG기준으로만 아는 내용 말씀드리겠습니다. 1. 워라벨측면은 말씀하신대로 창원 LG 개발팀 근무시간이 평균적으로 길긴합니다. (팀바팀) 2. 성과급은 상시 변경여지가 많으니 다른 생활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하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3. 중공업으로 이직했던 동기말에 의하면, B2C/B2B(수주산업), 소품종소량생산/다품종다량생산 측면에서 업무체계가 차이가 있다고하네요. 4. 워라벨 말고도 종합적으로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 Ex. 주거지, 본인 성향, 향후 진로, 해외출장 취업 축하드리며, 어떠한 선택의 결과에도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jjs2222LG전자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학교
창원엘지는 그렇게 조직문화가 좋지않습니다. 미래 성장가능성을 본다면 한화오션이 더 좋을듯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행복한 고민이시겠지만 장기적인 커리어 확장성과 주거 환경을 고려한다면 무조건 LG전자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조선업이 슈퍼사이클이라 해도 수주 산업 특유의 변동성을 무시할 수 없고 설계 직무의 범용성 측면에서도 가전/전자 베이스가 추후 이직이나 커리어 개발에 훨씬 유리합니다. 또한 창원의 인프라가 거제보다 압도적으로 좋기에 퇴근 후의 삶의 질도 비교가 되지 않으니 '창원 LG가 힘들다'는 소문보다 글로벌 1등 사업부의 저력을 믿고 입사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HHSHKALG전자코과장 ∙ 채택률 57% ∙일치회사
기구설계쪽으로 업무를 진행하실 것 같습니다. 일단, 커리어 확장 측면에서는 좀더 다양한 제품군과 업무적으로도 경험 및 기회가 많은 회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조선, 플랜트쪽은 추후에 커리어 측면에서 문이 좁아질 수 있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저는 한화오션을 추천을 드립니다. 요즘 LG전자가 많이 좋아진 상태이기는 하지만 이전에 비하면 아직도 부족하며, 삼성이라는 큰 파도가 있어서 빛을 보기엔 힘들다 생각을 합니다.
- 만만식이세상아진엑스텍코대리 ∙ 채택률 60%
우선 두곳 최종합격하신거 너무 축하드립니다 !!!! 저는 한화오션에 한표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엘지전자 인적성 검사 및 AI 면접 재응시 여부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작년 하반기 LG전자 채용에서 인적성 전형을 응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서류 전형에 합격했는데, 향후 전형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LG 인적성 검사 결과는 1년간 보관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채용 홈페이지에 인적성 검사 응시 시간대를 선택하라는 안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경우, 작년 성적과 무관하게 이번에 인적성 검사와 AI 면접을 새롭게 응시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시스템상 노출된 것이며 기존 성적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새로 응시해야 한다면 미리 준비하고자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LG 전자 산학장학생 지원
안녕하세요. 현재 산학장학생 지원 준비중인 석사생입니다. 저는 신소재공학을 전공 중이며, 전산 과학 및 기계 학습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만 코딩테스트에 자신이 없어, 소프트웨어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망설여집니다... 석사 과정으로 직접 실험을 진행하지 않았어도, 소재 개발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제가 다루고 있는 분야를 종합했을 때 가장 적합한 직무가 어떤 것일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Q. LG전자 ES사업부 품질직무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 채용 ES사업부(창원)에서 제품개발단계 신규부품의 신뢰성 검증 및 승인리딩을 통한 부품개발, 양산품질관리로 직무내용이 기재되어 있던데 몇가지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1. 제가 전기공학 전공인데 ES사업이 냉방,공조 제품들이 많던데 관련 부품 검증이면 전공과 관련이 있을까요? 우대사항에는 PCB와 같은 회로, 전장부품들(모터, 센서, 컴프레서 등)의 조립 이해도 보유한 분으로 적혀있습니다. 2. 신뢰성 검증이면 일종의 시험으로 봐야될까요? 예전에 전력기기 시험 경험은 있습니다. 시험 계획하고 성적서 작성 이런 느낌? 3. 입사하면 직급이 연구원인지 사원인지 궁금합니다. 4. 업무강도가 좀 있을까요? 창원엘지는 예전에 안좋은 얘기를 좀 들어서... 개발직군 얘기일까요? 야근 빈도도 궁금합니다. 5. 품질이면 보고나 발표가 다른 직군들에 비해 많을까요? 품질 안에도 여러 직무로 나뉘는거 같아 위 직무는 어떨까요?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