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LG전자 / SW(소프트웨어)

Q. LG전자 VS사업부 어떤가요?

현재 LG전자 VS사업부 차량전장 SW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검색해봐도 "LG전자 vs 타기업" 글밖에 안 나오고 맥락없이 거긴 아니다, 거칠게 살고 싶냐는 반응 정도밖에 못 찾겠네요
물론 팀마다 분위기는 다 다르겠지만 전체적인 사업부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업무 스타일이라던가 업무량, 부서 분위기 등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LG전자 VS사업부의 업무 스타일은 다양합니다. 보통 매일 업무는 아침 10시에 시작하고, 일정을 따르며 자율적으로 일합니다. 업무량은 각 팀마다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는 적당합니다.

부서 분위기는 열정적이며, 팀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도움을 줍니다. 업무에 대한 논의는 열려있고, 각 팀원들이 생각한 이상의 업무를 자발적으로 맡아 수행합니다. 또한 팀원들끼리 의견을 공유하고 각각의 업무 성과를 비교하여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얼룩얼룩말
코대리 ∙ 채택률 83%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VS본부에 대해 궁금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말씀드릴 점은 VS본부의 경우 전자내 사업부중 평가가 좋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업부 창설 이후 10년 이상 적자였고 작년에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적자가 지속됐던 만큼 성과급도 받지 못했고, 성과가 안좋은 만큼 압박하고 관리하는 분위기가 심화됐기 때문에 타 사업부보다 ‘거긴 아니다, 거긴 가지마라’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작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성과급도 전체 사업부중 가장 많이 지급됐습니다. 분위기 또한 VS사업부라고 타 사업부 대비 문화적으로 큰 차이를 가지는 것은 아니며, 성과가 그동안 좋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했던 문제들이 컸습니다. 특히 SW같은 개발분야의 경우 타 직무대비 분위기가 더욱 자유롭고, 대우도 잘 해주려는 분위기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코니에스타
코대리 ∙ 채택률 70%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LG전자 VS사업부는 출범한지 10년이 되었습니다.
8년정도는 적자 사업부라 LG전자 내에서도 평가가 좋지 않았고 성과도 인정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2년간은 흑자 전환에 성공하여 내/외부의 평가와 보상 측면으로도 전과 비교하여 많이 좋아진 편입니다.

생각하시는 것처럼 팀바팀 부바부겠지만, SW 직군의 경우 자율출퇴근 제도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업무량은 동종업계(모비스, 컨티넨탈 등) 대비 많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근무지, 급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잘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