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화학 / 생산기술

Q. 석유화학 공무(기계) 엔지니어의 커리어 최종 단계가 어떻게 되나요?

엘지 화학 석화본부 공무(기계)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전에 봤던 다른 기업 면접에서도 회사에 들어와서 어떻게 할 것인가를 물었고, 엘지 화학 이전 면접 질문 중에서도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말해달라는 질문이 있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회전기계나 고정 장치에 대한 관리 업무라고 알고있는데,
높은 직급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하는일은 똑같고 인제 업무스킬이 발달이 되면서 관리자의 범주로 넘어갑니다.고정기기(배관,압력용기,열교환기, 저장탱크),회전기기(펌프, 압축기,송풍기) 다루는 업무는 동일합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사장 ∙ 채택률 81% ∙
회사
일치

기계 엔지니어로서 초기에는 현업에 장치 및 회전기기 유지보수 및 트러블슈팅, 예방보전활동을 위주로 수행하겠지요.
그 이후 설비에 대한 지식이 높아지면서 각종 신증설 프로젝트의 기계엔지니어로서 참여하며 ITB, DATASHEET 작성, RFQ, TBE 등 설비 구매를 위한 활동들을 수행하실 것입니다.
이후에는 프로젝트의 매니저나 설비 관련 팀의 팀장으로서 관리 및 업무주도를 수행하실 것입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높은 직급 즉, 공무 부문 부문장 혹은 임원급에서는 이제 설비 관리, 개선, 안전 관리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실무자가 현업 때문에 생각하지 못할 만한 큰 그림들 예를 들어 IoT의 적용이라던지, 머신러닝, 딥러닝을 활용한 예지정비 이런 부분들에 있어 큰 그림을 구상하고 이를 실무자와 함께 공정을 바꿔나가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채택
최동훈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직무
일치

기존에는, 현장에 직접 다니면서, 트러블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이나, 기존의 설비에 대한 유지 보수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즉, 장치에 대한 문제 해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점점, 여러 회의를 참석하고, 기존의 경력자 분들과 함께 지내면서 대인관계 부분도 쌓고 여러 지식들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신설 공장 증설이거나, 혹은 기존 공장의 설비 도입 및 공정 증설 같은 것도 참여하게 되면서, 직접 이 설비 협력 업체와 콘택도 하고, 관련 서류 및 회의도 참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점점 더 경력이 쌓이면 이러한 증설 관련된 전체 프로젝트에 담당자의 일부가 되면서, 공장 전체의 설비의 틀을 만들기도 하고, 전체적인 관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부서장 들과 회의를 참석하면서, 전체적인 본인 부서의 일 조율, 배분 역할 까지 하게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