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LG화학 / 생산기술
Q. 생산기술과 공정기술의 차이점?
2차전지 소재 회사관련 회사에서 생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차이점을 물어보았습니다. 이에 대한 명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9.07.21
답변 4
- 멘멘토30868LG 화학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따로 공정기술과 생산 기술이 있지는 않고. 생산 팀과 기술팀으로 크게 나눕니다. 생산은 양산 제품에 많은 투자가되고 기술은 신제품 검증이나 고질 불량 개선등을 많이 합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코사장 ∙ 채택률 82%일반적으로 생산기술과 공정기술의 직무명 차이일뿐 큰 차이는 없을 수 있지만, 만약 구분하여 채용한다면 이는 업무가 다르다는 뜻입니다. 생산기술은 생산 설비와 공정을 직접적으로 운영하며 생산 전반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직무인 반면, 공정기술은 생산기술 업무 지원 및 기술검토 또는 프로젝트 업무를 위주로 수행합니다. 즉 생산팀 소속 유무 자체를 기준으로 [생산 관리 / 기술 검토]를 중점적으로 하는 점에서 업무 범위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LLG화학90LG화학코차장 ∙ 채택률 74% ∙일치회사직무
안녕하세요 멘티님. 생산기술이 공정기술 아닌가요? 일단 우리 회사는 그런것 같아요~ 생산팀이랑 기술팀이 있어서, 생산은 수율 관리, 기술는 생산지원+ 품질, 수율 향상의 느낌이에요. 더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세요~
- 메메칸더V
생산기술과 공정기술은 동일한 개념입니다. 다른 직군으로 따로 뽑고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생산기술이 기술업무보다는 제조 생산직군의 개념일텐데요.
함께 읽은 질문
Q. 요즘 기업들이 환경 에너지(ESG)나 탄소중립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데, 학부 수준에서 준비할 수 있는 관련 경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군복무중인 대학생입니다. 곧 전역을 하고 복학을 하게 될텐데, 복학을 하게 된 이후 학부 과정을 지내면서 어떤 대외활동 등 경험을 해야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에 이익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대학원보다는 취업을 우선시로 두고 있으며, 요즘 기업들이 ESG나 탄소중림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 기사를 봐서 앞으로의 대학생활에서 어떤 경험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견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