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배터리 품질 직무 쪽으로 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화공과 4학년이고 배터리 품질 쪽으로 진로를 정했는데 뭐 부터 해야 될지 고민입니다..
스펙이라 할 게 현재 컴활 1급이랑 오픽 IM3이고, 현재 학교에서 캡스톤경진대회 나가고 있는 것 말고는 아직 그렇다 할 스펙이 없습니다.
그래서 4학년 끝나기 전까지 "화학분석기사"랑 "산업안전기사" 이렇게 자격증 2개 따려고 준비 중이고, 졸업 전에 졸업유예 걸어놓고 인턴 구할 생각 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런 계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현직자 분들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꼭 답변 한 번 씩만 부탁드립니다!!!! ㅠㅠ
그래서, 화학분석기사나, 품질경영기사 쪽, 품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해 보시구요. 화공과라면, 신소재 공학과와 달리 배터리 직무와 직접적으로 공부한 부분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지 관련 논문이나, 소재 쪽을 희망하신다면, 무기 재료쪽 공부를 해두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신입의 경우, 생각보다 전공 지식이나, 직무적 역량이 비례하여 합격하지는 않기 때문에, 인턴만 지원하지 마시고, 정규직도 함께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수도 많고, 생각보다 좋은 기회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스펙과 역량을 쌓고 지원해야 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회사를 지원하면서 병렬적으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관련 현직자 교육이나, 실습, 공정 교육을 할 수 있다면 그 부분도 한번 준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무엇보다도 기억하셔야 하는 건, 내가 다 준비된 다음 회사를 지원하면 그때는 기회가 있을 거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더라도 지원은 멈추시면 안됩니다. 많은 시도가 기회를 만들겁니다. 열심히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202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