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LG / 연구개발
Q. LG 채용연계형 석사과정 메리트가 있나요?
학교에서 LG그룹 채용연계형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공대를 졸업해서 취준중인데요. 생각보다 시기가 길어지는 것 같아 여기에 지원해볼지 고민이 됩니다 대학원 진학 생각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요. 연구개발 쪽으로 간다면 적성에도 맞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막상 2년 거 공부한다고 생각하니 망설여집니다 또 지거국이다보니 석사를 밟아도 별 메리트가 없을까 걱정되기도 하구요. 채용이 보장된다는 전제하에, 지거국 석사과정을 밟는 것. 괜찮을까요?
2018.04.17
답변 2
- HHongineer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코이사 ∙ 채택률 84% ∙일치직무
안녕하세요 hongineer입니다. 채용보장전형이고 원래 취업생각이 있으셨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지거국에서 S나 L 등으로 취업트랙 타서 학부 때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지역 주변에 plant가 있는 경우 더 많이 뽑구요. 보통 장학금 주고 취업보장 하는 트랙의 경우 지거국에서도 최상위권 재학생들이 뽑히는 만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석사의 경우도, 지거국 학석사 했다고 해서 대기업 취업이 쉬운것이 아니고 보통 중견기업이나 중소기업도 많이 가기 때문에... 본인이 학부 성적이 좋아서 서울 상위권 공대로 가실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취업보장 혜택 누리시면서 석사과정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 석사를 졸업해도 취업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민이 되시겠지만... 일단 학부 졸업 후 취업이 된 것이 아니라면 석사 진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 코코이와이두산코과장 ∙ 채택률 96% ∙일치직무
채용연계 석사 애매하긴 하죠.. 그런데 연구개발 하시려면 석사 이상의 학위가 있고 없고 차이는 꽤 큽니다. 그런거 안하시고 엘지 이상의 기업을 갈수 있으시다면 안하셔도 상관없지만 저는 나쁘지 않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석사 학위+엘지 면 해볼 가치 있다고 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