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락 후 재지원하는 것에 대한 영향은 회사의 정책과 문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동일한 직무에 재지원하는 것을 허용하며, 이전 면접에서의 경험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업은 재지원 시 일정 기간을 두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회사의 인사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서를 개선하고, 이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과거에는 최종면접 털어 지면 블랙리스트라든지 그런거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도 않고 스펙 보완이랑 해서 다시 합격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네 합격을 한 이후에 입사를 포기한 이력이 없는 이상 재지원를 하더라도 필터링이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 똑같은 스펙이 아니라 조금 더 업이 된 상태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남양연구소
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네 지원해도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2트, 3트해서 합격하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랄
랄랄라아이티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상무
∙ 채택률 100%
바로 지원하시는 건 어느정도 불이익?이 있을 수는 있어서 조금 텀을 두시는 게 좋습니다. 대략 2~3개월 이후에 지원을 추천드려요.
졸
졸린왈루
(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재지원하셔도 됩니다. 보완점을 가지고 재지원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다
다시 돌아온 상
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재지원에 대해서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으니 지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C
Ctrfd
11번가
코사장
∙ 채택률 87%
괜찮습니다. 다만 이전과 명백하게 다른 무엇인가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같은 이유로 합격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짧은시간이라면 포트폴리오에 강조할 점을 변경해보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각 기업마다 채용 프로세스를 거친 지원자를 필터링하는 기준과 그 기간이 다릅니다. 년도가 바뀌면서 리셋이 되는 곳이 있고 지원일 기준 1~2년 동안은 재 지원하더라도 필터링 되는 곳이 있고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지난번 탈락하셨을때 2등으로 아쉽게 떨어졌을 수도 있으니 용기를 잃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 지원한다고 해서 욕하는 회사는 없으니까요!
채택
곰직원
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예전에는 최종 면접까지 가면 리스트 업 되어서 몇년 안까지는 자동으로 서류 탈락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요즘은 그런 부분이 거의 없어져서 재지원시에 합격하는 사람들도 꽤 됩니다. 단, 지난번 면접에서 경쟁자에 비해서 못한 부분이 있었을테니. 어떻게 보완을 할 지는 잘 생각을 해 보셨으면 합니다.
2024.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