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IG넥스원 / 연구개발
Q. LIG 넥스원 직무선택에 대하여 현직자분들께 여쭙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하반기 넥스원 공채에 지원하고자 하는 취준생입니다. 제 백그라운드를 말씀드리자면, 화학공학(석사)을 전공했고 고분자 재료, 표면처리 연구 및 분석기기 사용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공채에서 열린 직무 중 저의 경험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건 없지만, 그래도 Fit이 그나마 가장 잘 맞는다고 판단되는 아래의 두 직무 중 하나를 선택하고자 합니다. 현직자분들께서 보시기엔 어느 직무에서 더 기여할 수 있고, Fit이 맞을 것으로 보이실지 여쭙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1. 화공(공통) - 학사 지원 가능, 구미연구소 근무 - 직무내용: 추진기관 개발 및 양산 기술지원, 표면처리 규격설계 및 품질이슈 검토, 재료 분석시험 및 평가 2. 기계융합 (추진) - 석사/박사 지원 가능, 판교 연구소 근무 - 직무내용: 추진제/라이너/내열재 조성개발/제작/시험/분석, 추진기관 형상설계 및 구조해석, 추진기관 성능시험 및 분석, 점화기/파이로 장치 개발 감사합니다.
2025.09.08
답변 2
- 회회로설계멘토LIG넥스원코과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화공석사라고 하여도 구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조건 2번으로 추천드립니다. 1번은 지원해서 붙었다고 하더라도 후회하실겁니다. 채택해주시고 추가적으로 질문사항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 1
DDAAAF작성자2025.09.08
앗... 호옥시나 가능하시다면 그 사유를 조금 여쭈어볼 수 있을까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두 직무 중 연구·분석기기 사용, 고분자 재료·표면처리 실무 등 기존 경력과 전공을 바탕으로 ‘화공(공통)’ 직무가 훨씬 더 직결되는 선택입니다 화공 직무는 표면처리 규격설계·품질이슈 검토·재료분석시험 등 화학공학 배경과 고분자·표면처리 경험이 실제 일과 매우 밀접하게 활용됩니다 기계융합(추진) 직무는 추진제·내열재 조성 개발 및 시험 중심으로 기계공학적 역량과 구조‧성능 중심 설계가 더 요구돼 화학공학 경력인 멘티님 시야와 직접적 연관성은 다소 낮습니다 석사 배경과 분석장비, 재료지식, 표면처리 등을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화공 직무 지원이 성장과 적합성 모두에서 명확한 유리점이 있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IG넥스원 기계 직무 이해
이번 직무 중에 기계융합과 미사일시스템이 직무 역량 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둘다 입사 후 다르는 분야만 다를뿐, 어필할 역량은 설계-해석이 맞을까요? 또 미사일의 경우, 미사일 "부품"설계인지, 체계 종합이 더 초점인지 궁금합니다.
Q. [방산/전문연] 보충역(4급) 석사의 대기업 전문연 신규 편입 가능성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항공대 기계과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원래 계획은 자대 대학원 석사 진학 후에 방산 대기업 전문연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취업 어플이나 커뮤니티 글들을 보면 전문연은 거의 설카포가 독점하다시피 한다는 말이 많아서 전문연이 아닌 공익으로 빠져야 하나라는 생각이 큽니다. 설카포판이다라는 말은 현역 전문연 얘기인가요 아니면 보충역도 포함인건가요? 또 전문연으로 간다면 항공대 석사가 메리트가 있을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방산 회사 가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4년제 컴퓨터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취업 방향을 고민하면서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방산 기업의 R&D 직무 입사를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석사 진학을 권유하시지만, 저는 현실적인 여건상 바로 취업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학점: 3.4 / 4.5 연구 경험: 2학년 때부터 학부연구생으로 활동하며 ROS2 환경에서 자율주행 프로젝트 수행 중 자격증: 네트워크관리사 2급, 워드, 컴활 2급, 기능사 4개 등 1. R&D는 학사보다 석 박사를 많이 뽑나요? 2. 채용 시 각 연구소에 관련된 사람을 많이 뽑는 편인가요? 3. 3.4라는 학점을 커버하려면 어학이나 추가 자격증을 어느 수준까지 맞춰야 할까요? 4. 현재 대학원 진학하는 것과 학사 R&D로 취업하는 것 중 현직자 시선에선 어느 쪽이 현실적인가요? 5. 지방대 및 낮은 학점이라는 약점을 극복하려면 어떤 걸 하는 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