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IG넥스원 / 모든 직무

Q. LIG넥스원 사명변경

말랑혜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면접을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LIG DEFENSE&AEROSPACE로 사명이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면접 때 LIG넥스원이라고 일컬어도 괜찮을까요? 사내에서 변경된 사명으로 부르려는 시도가 계속 되는지 혹은 옛이름을 부르는지 궁금합니다.


2026.04.12

답변 7

  • A
    AscendingNodeLIG넥스원
    코사원 ∙ 채택률 100%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사내에서도 변경된 사명을 사용하도록 홍보하고 있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입에 붙은 명칭인 '넥스원'을 자주 쓰긴 하지만, 면접은 인사팀도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급적 새 사명을 풀네임으로 불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변경 이전의 이름을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사내 공지에서 공식문서나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풀네임인 '엘아이지 디펜스앤에어로스페이스'를 사용하고, 홍보할 때나 회사 내부에서는 약칭인 '엘아이지 디앤에이'를 사용해도 된다는 지침이 있었습니다. 만약, 저라면 풀네임으로만 언급할 것 같습니다. 아직 직원들도 변경된 사명도 익숙하지 않은데 '엘아이지 디앤에이'라는 명칭을 들으면 낯설 것 같습니다.

    2026.04.14


  • 합격 메이트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오랜 시간 익숙했던 LIG넥스원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고 해서 감점 요인이 되지는 않겠지만, 공식 석상인 면접에서는 가급적 새 사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내에서도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LIG D&A라는 명칭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니 변경된 사명의 의미를 본인의 직무 목표와 연결해 답변해 보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2026.04.12


  • 린린아빠2삼성 E&A
    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이미 사명이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사명을 쓰는 것이 어떨까요? 예전 사명을 쓰면 회사에 관심없다는 인식을 줄 수도 있어서요. LIG D&A로 표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6.04.12


  • 2
    205ssLIG넥스원
    코사원 ∙ 채택률 0%
    회사
    일치

    사실 사명에 대해 민감히 반응하지 않아요 면접관둘도 결국 돈받고 일하는 지원이시기에요 구냥 본사 귀사 넥스원 머든 상관없습니다. 취업 성공하시길바랍니다 ^^

    2026.04.16


  • P
    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
    코전무 ∙ 채택률 100%

    면접에서는 LIG넥스원이라고 말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실제로 내부에서도 두 명칭이 병행되어 쓰이며, 대외적으로는 기존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아 아직 널리 사용됩니다. 다만 최신 흐름을 보여주고 싶다면 “LIG넥스원(현 LIG Defense & Aerospace)”처럼 함께 언급하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2026.04.13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사면이 변경되었다면 그에 맞춰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래 사명이 바뀌면 회사차원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회사 내외로 온갖 문구를 돈을 들여서라도 바꾸기 때문에 면접자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2026.04.13


  • 디로우LIG넥스원
    코사원 ∙ 채택률 34%
    회사
    일치

    직원들은 아직 적응못하긴 했는데, 면접때는 DNA라고 부르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넥스원이라고 해도 되는데 Dna라고 부른다고 반감은 전혀 없을것 같아요

    2026.04.12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