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IG넥스원 / 모든 직무
Q. LIG넥스원 사명변경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면접을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LIG DEFENSE&AEROSPACE로 사명이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면접 때 LIG넥스원이라고 일컬어도 괜찮을까요? 사내에서 변경된 사명으로 부르려는 시도가 계속 되는지 혹은 옛이름을 부르는지 궁금합니다.
2026.04.12
답변 7
- AAscendingNodeLIG넥스원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사내에서도 변경된 사명을 사용하도록 홍보하고 있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입에 붙은 명칭인 '넥스원'을 자주 쓰긴 하지만, 면접은 인사팀도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급적 새 사명을 풀네임으로 불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변경 이전의 이름을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사내 공지에서 공식문서나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풀네임인 '엘아이지 디펜스앤에어로스페이스'를 사용하고, 홍보할 때나 회사 내부에서는 약칭인 '엘아이지 디앤에이'를 사용해도 된다는 지침이 있었습니다. 만약, 저라면 풀네임으로만 언급할 것 같습니다. 아직 직원들도 변경된 사명도 익숙하지 않은데 '엘아이지 디앤에이'라는 명칭을 들으면 낯설 것 같습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오랜 시간 익숙했던 LIG넥스원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고 해서 감점 요인이 되지는 않겠지만, 공식 석상인 면접에서는 가급적 새 사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내에서도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LIG D&A라는 명칭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니 변경된 사명의 의미를 본인의 직무 목표와 연결해 답변해 보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이미 사명이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사명을 쓰는 것이 어떨까요? 예전 사명을 쓰면 회사에 관심없다는 인식을 줄 수도 있어서요. LIG D&A로 표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205ssLIG넥스원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
사실 사명에 대해 민감히 반응하지 않아요 면접관둘도 결국 돈받고 일하는 지원이시기에요 구냥 본사 귀사 넥스원 머든 상관없습니다. 취업 성공하시길바랍니다 ^^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면접에서는 LIG넥스원이라고 말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실제로 내부에서도 두 명칭이 병행되어 쓰이며, 대외적으로는 기존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아 아직 널리 사용됩니다. 다만 최신 흐름을 보여주고 싶다면 “LIG넥스원(현 LIG Defense & Aerospace)”처럼 함께 언급하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사면이 변경되었다면 그에 맞춰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래 사명이 바뀌면 회사차원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회사 내외로 온갖 문구를 돈을 들여서라도 바꾸기 때문에 면접자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 디디로우LIG넥스원코사원 ∙ 채택률 34% ∙일치회사
직원들은 아직 적응못하긴 했는데, 면접때는 DNA라고 부르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넥스원이라고 해도 되는데 Dna라고 부른다고 반감은 전혀 없을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lig 넥스원 공채 최종 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lig 넥스원 신입 공채 sw 직무 최종 면접을 봤는데 회사 제품 같은것들 질문이 나왔는데 잘 모르겠다고 죄송하다고 하고 답을 못했습니다.. 넥스원이 로열티를 중요하게 본다고 들었는데 최종 합격하는데 많이 불리할까요..?
Q. LIG넥스원 대전하우스VS구미하우스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경영지원 중 인재개발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TO, 경쟁률을 고려하여 근무지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둘 중 어디가 임직원 수가 많을까요, 그리고 어디가 경쟁률이 더 강할까요? 구미에 가면 인맥이 하나도 없어 걱정이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Q. LIG D&A 항공전자 질문
안녕하십니까 LIG D&A의 HW 항공전자 분야에 지원하게 된 초년생입니다.. 항공전자 HW 분야가 어떤 일을 하는지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아 궁금합니다. 또한 LIG는 유도무기 체계 쪽에서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항공전자 측면에서는 타사와 어떤 강점이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질문들을 대비해가면 좋을지 이런것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