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LS일렉트릭 / 생산기술
Q. 생산기술 취업 고민
기업 우대사항에 기계/전기 자격증 우대 PLC/PC제어 우대 라 적혀있는데 보통 전기 기계 전공을 뽑는거 같더군요 4학년때 기사 자격증 딸 생각인데 일반기계,전기기사 둘다 따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5.08.13
답변 7
다음다음다음다음현대모비스코차장 ∙ 채택률 83% ∙일치직무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전기기사 보유중인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현실적으로 4학년때 기사는 1가지만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1가지는 멘토님의 전공에 따라 전기/기계 중에 1가지로 선택하시면 더 유리할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멘토님께서도 아시겠지만 전기기사는 실기 합격률이 타 기사 자격증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전기/전자 전공이시라면 전기기사 + PLC 교육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생산기술 직무에서는 일반기계기사와 전기기사 모두 실무에서 우대되는 핵심 자격증이기 때문에 두 개를 모두 준비하시는 선택이 취업 경쟁력을 확실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기업에서도 생산설비의 하드웨어(기계)와 제어(전기) 양쪽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며, 자동화된 현장에서는 PLC 및 PC제어 능력과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둘 다 있으면 유리합니다. 다만 두 자격증 준비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을 고려해 반드시 각각의 기본 이론과 실무 활용까지 준비하는 것이 좋고, 우선 한 가지에 집중 후 병행해도 괜찮습니다. 졸업 전 자격증 2개 모두 취득에 도전하면 타 지원자 대비 차별점을 확실히 만들 수 있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신신신파스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반기계기사와 전기기사를 모두 취득하는 것은 시간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을뿐더러 생기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그렇게까지 요구되지도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생산기술 직무가 기계공학과나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을 위주로 뽑는 것은 맞고 직접적인 제어 관련 경험이나 기계 장비들을 다루는 직무이기 때문에 전공적으로 관련성이 높아서 그렇습니다. 또한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사항이 될 순 있겠지만 단순히 자격증만 있어서 합격하기는 쉽지 않고 관련된 제어 경험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공이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전공에 맞는 기사 자격증을 하나만 따시고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이나 실무 경험, 전공에서 배운 경험 등을 살려서 자기소개서에 상세하게 어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둘다딸수있으면 베스트죠 우선전공기준으로 취득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취준은언제나힘들어롯데알미늄코과장 ∙ 채택률 72% ∙일치직무채택된 답변
동시에 딸 수 있는 환경이면 동시에 취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하나만 딸 수 있는 상황일때, PLC/PC제어 우대인 직무에 지원하신다면 전기기사를, 설비보전 및 기계제어 직무에 지원하신다면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멘티분의 전공관련해서만 취득을 해도 충분합니다. 기계전공이 전기를 따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 저는 기계관련 다른 기사자격증을 취득을 더 하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사료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2가지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면 가장 best case이나,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으므로 전기기사, 일반기계기사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우대 사항에 PLC, PC제어가 기입된 것을 보았을 때는 전기제어 분야 역량을 보다 우대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전기기사 취득후 PLC, PC제어 외부교육 수강을 병행해주신다면 직무역량에 있어 보다 어필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