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 머티리얼즈 / 품질보증
Q. SK머티리얼즈(주) 품질 질문있습니다.
금년 상반기 SK머티리얼즈(주)품질 부분 지원자입니다. (전문대졸 전형) 현재 제가 ISO9001, ISO14001 국제심사원(보) / 6 SIGMA (GB) / 품질경영산업기사 / 산업안전산업기사 / 한국품질재단(재) 생산관리.품질관리 교육수료/ TOEIC SPKEAKING Lv.6 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조선해양플랜트를 전공하고 일자리찾기가 힘들어 품질관리로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를 했습니다. 1)SK머티리얼즈(주)의 품질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십시요!! 2)산업공학과도 화학공학과도 반도체,전기,전자과도 아니기에 전공에 비해 불리하다고 판단됩니다.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2018.04.15
답변 2
- 트트랜시트포머현대트랜시스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먼저 멘티님은 정말 품질분야에 있어서는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스펙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조선해양플랜트 전공으로서 어필할 부분이 필요하시다는거네요. 1. SK 머티리얼즈에 관련한 것은 관련업계의 답변을 기다려봅시다. 안되면...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밖에요. 2. 자소서든 면접이든 솔직해지세요. 직업에 귀천은 없습니다. 제아무리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더라도 현실적인 부분에서 수요가 적다면 이와 같은 트랜드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도 능력이라고 말하십시요. 제아무리 자신이 하고싶은 것이 있다고 하더라도, 4차혁명에 따른 수요가 늘어나는 현재상황에서 그에 맞는 인재로 변화하는 것은 오늘날 취업자들이 가져야할 자세이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게 사회와 시장의 변화속에서 더욱 유연하고 신속하게 변화하여 빠르게 대처하는 멘티님의 자세는, SK 머티리얼즈에서도 십분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 정세와 무역조건, 그리고 더 다양한 조건과 까다로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해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지금 시대에서는 원하고 있습니다. 저라면, 그렇게 변화하는 세태를 직시하고 빠르게 대처한 멘티님의 자세 그대로를 보여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멘멘꼰대토LG화학코과장 ∙ 채택률 66%
품질업무에 있어서는 장치산업이 아닌 이상 산업공학의 지식이 유용하긴 합니다. 여러 전반적인 공정과 품질에 대한 지식은 산업공학 학생이 더 빠르게 습득을 합니다. 다만 실제 불량 유형에 대해 이해하는곳은 전자 화공 전기 가 조금 더 빠를수도 있어요. 그러나 그것은 들어가서 자기가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