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SK바이오팜 / 인허가

Q. 이화학실험 경력->RA 이직

황금올리브치킨ㄱ

안녕하세요. 제약 품질 3년(이화학), 비임상 생체시료 분석 2년(LC-MS) 경력으로 의료기기/바이오 쪽으로 RA(인허가) 직무 변경이 가능할까요? 실험 업무에 대한 체력적 한계로 실험 경력을 활용 할 수 있는 페이퍼 직무를 알아보다가, 인허가를 추천받아 혹시 가능할지 궁금해 여쭤봅니다. 지인 중 RA 현직자 께선 가능하다곤 하는데.. 처음부터 다시 공부해야할 듯 하지만 어느정도 경력 인정과 이직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4.06.30

답변 2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이직이라는 것 자체가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어렵다고 되어있는데, 직무까지 변경을 하는 것은 더 어렵다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현 직장에서 RA로 직무이동을 하여 몇년간 일을 하다라 이직을 하시는 것이 더 쉬운 길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07.01


  • 곰직원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능합니다. RA 쪽으로 QC 쪽에서 넘어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왠많해서는 재직 중 회사에서 직무 이동으로 방향을 잡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시다시피 제약 바이오 바닥이 당장 일할 수 있는 경력자들을 선호하기 때문에 타 회사로 이직하면서 직무를 변경한다면 어쩔 수 없이 경력 인정이라던지, 연봉, 네임벨류 등을 손해를 많이 감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변 지인을 봤을 때 타회사 이직하면서 RA로 직무 변경 할 시 본인 경력의 반 정도는 날라간 것도 보았습니다. 회사 내에서 직무 이동하는 사람의 경우 현 연봉 유지하여 이동한 것을 많이 보았구요. 왠만해서는 현 회사 내에서 직무 이동하는 것으로 해 보세요.

    2024.06.30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