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SK바이오팜 / 인허가

Q. 이화학실험 경력->RA 이직

황금올리브치킨ㄱ

안녕하세요. 제약 품질 3년(이화학), 비임상 생체시료 분석 2년(LC-MS) 경력으로 의료기기/바이오 쪽으로 RA(인허가) 직무 변경이 가능할까요? 실험 업무에 대한 체력적 한계로 실험 경력을 활용 할 수 있는 페이퍼 직무를 알아보다가, 인허가를 추천받아 혹시 가능할지 궁금해 여쭤봅니다. 지인 중 RA 현직자 께선 가능하다곤 하는데.. 처음부터 다시 공부해야할 듯 하지만 어느정도 경력 인정과 이직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4.06.30

답변 2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이직이라는 것 자체가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어렵다고 되어있는데, 직무까지 변경을 하는 것은 더 어렵다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현 직장에서 RA로 직무이동을 하여 몇년간 일을 하다라 이직을 하시는 것이 더 쉬운 길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07.01


  • 곰직원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능합니다. RA 쪽으로 QC 쪽에서 넘어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왠많해서는 재직 중 회사에서 직무 이동으로 방향을 잡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시다시피 제약 바이오 바닥이 당장 일할 수 있는 경력자들을 선호하기 때문에 타 회사로 이직하면서 직무를 변경한다면 어쩔 수 없이 경력 인정이라던지, 연봉, 네임벨류 등을 손해를 많이 감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변 지인을 봤을 때 타회사 이직하면서 RA로 직무 변경 할 시 본인 경력의 반 정도는 날라간 것도 보았습니다. 회사 내에서 직무 이동하는 사람의 경우 현 연봉 유지하여 이동한 것을 많이 보았구요. 왠만해서는 현 회사 내에서 직무 이동하는 것으로 해 보세요.

    2024.06.30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