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이노베이션 / 생산기술

Q. SK이노베이션 생산기술 직무 지원하고 하는 데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취준가잣

1.화학과를 전공하였는데 어떠한 유기화학, 고분자화학, 물리화학, 무기화학 중 어떤 전공과목을 어필해야 좋을지에 대해서 모르겠습니다. 2.건설산업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플랜트 교육을 수강중인데 Unisim, Primavera, Navisworks, Aloha 네 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 방법을 익혔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더욱 어필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당.!


2020.02.08

답변 3

  • 스키노맨SK이노베이션
    코과장 ∙ 채택률 72%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1. 전공 과목은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어필해야만한다면 프로젝트 활동을 했던 전공과목을 어필하심이 좋아보입니다. 다만 프로젝트 활동이 없다면.. 무기화학을 어필하는 것이 현업에서 조금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네 가지 프로그램은 저와 저 주변 분들 모두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여 4개중 본인이 가장 잘 아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으며 프로그램을 배움에만 치중을 둘것이 아니라 배움을 통해서 깨달은 바를 어필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020.02.08


  • 아톰 (atom)신우이엔지
    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질문자님. SK이노베이션은 크게 에너지 개발 사업과 배터리 제조 사업으로 나뉘는데, 생산기술 직무라고 하시니 배터리 분야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크게 극판공정, 조립공정, 화성공정의 3단계를 거쳐 만듭니다. 여기서 극판공정은 다시 4단계로 믹싱 > 코팅 > 프레스 > 슬리팅 작업을 하고 나면 배터리 외관을 만들고 전해액을 주입하는 조립공정을 거쳐서 다음 화성공정으로 넘어가지요. 화성공정이란 정해진 온도와 습도하에서 일정시간 에이징(aging)시켜 배터리 내부의 전해액이 고르게 분산되고 이온의 이동을 최적화시켜 비로소 밧데리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제조 공정의 생산기술 직무라면 유기화학, 고분자 보다는 오히려 무기화학이나 소재공학 쪽이 가깝다고 보아야 겠지요. Unisim, Primavera 같은 공정 설계나 공정관리 관련 교육은 직접 설계와 관련된 직무가 아니지만 제조 공정을 관리하는데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3차원설계 프로그램도도 직무와 직접연관되지는 않지만, 보고서 작성시 종종 활용되리라 사료되며 안전성분석 프로그램도 직간접적으로 도움되리라 사료됩니다.

    2020.02.07


  • 메칸더V

    채택된 답변

    1.화학과를 전공하였는데 어떠한 유기화학, 고분자화학, 물리화학, 무기화학 중 어떤 전공과목을 어필해야 좋을지에 대해서 모르겠습니다. - 전공과목을 어필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과제나 프로젝트에서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부분을 어필하세요. 2.건설산업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플랜트 교육을 수강중인데 Unisim, Primavera, Navisworks, Aloha 네 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 방법을 익혔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더욱 어필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당.! - 언급하신 프로그램들이 현업에서 쓰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그냥 해당 경험을 통해 깨닫고 느낀 부분에 대해 어필하시면 될듯 하네요.

    2020.02.07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