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인천석유화학 / 모든 직무
Q. sk인천석유화학 기술직 인턴 채용 생산/설비
현재 화공학부 4학년으로 플랜트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모집중인 sk인천석유화학 기술직 인턴 채용 생산/설비를 보면 고등학생부터 지원이 가능하고 체력검정이 있던데 제가 생각하는 플랜트 설계와는 다른 직무인건가요? 단순 생산 업무를 하는 직무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턴 경험으로 자대 랩실 3개월, 국가연구소 (2024.6-2024.8) 2개월 예정, 위산기밖에 없는데 지원을 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자격증을 따려면 내년은 돼야 응시할 수 있어서 일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럴거면 일년을 더해 석사를 하는게 낫나 싶기도 하고요 ㅠㅠ
2024.07.04
답변 3
- 블블랙드래곤한국항공우주연구원코부장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기술직 인턴 내용을 보니 현장 오퍼레이터를 뽑는 것 같은데요. 멘티님이 생각하는 플랜트 설계와 다릅니다. 생산업무를 하는 것이므로 실제 제어실이나 현장에서 패트롤, 점검, 밸브 조작 등을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추후 화공설계를 할때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실제 밸브 계장, 배관, 기계 장치등을 경험한 상태에서 설계를 하는 것은 이해도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추후 원하시는 플랜트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기술직이라 하면 사무직이 아니라 생산기술직을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고졸부터 지원이 가능하다면 더욱 그러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경우에는 사무직을 원하시는 것이라 생각이 되어 해당 인턴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 생각합니다.
댓글 1
이이탱작성자2024.07.04
사무직을 원한다기보단 process나 operation engineer직을 원하는데 위 공고가 단순 노동만 반복하는 생산직인지 궁금했습니다. 별도 구분없이 생산/설비를 일괄로 뽑으며 인턴과정에는 공정이론, 팀 액티비티 등의 집합교육이라 명시되어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와 크게 연관이 없는걸까요?
- 메메가리카노LX판토스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생산 및 설비 운영관리 업무나, 생산직 업무를 나눨수 있을것 같습니다. 설비쪽 업무 지원하시면 시설관리 업무를 진행할곳으로 예상되오니 참고 부탁 드리며 꼭 좋은 결과로 보답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