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인천석유화학 / 모든 직무

Q. sk인천석유화학 기술직 인턴 채용 생산/설비

이탱

현재 화공학부 4학년으로 플랜트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모집중인 sk인천석유화학 기술직 인턴 채용 생산/설비를 보면 고등학생부터 지원이 가능하고 체력검정이 있던데 제가 생각하는 플랜트 설계와는 다른 직무인건가요? 단순 생산 업무를 하는 직무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턴 경험으로 자대 랩실 3개월, 국가연구소 (2024.6-2024.8) 2개월 예정, 위산기밖에 없는데 지원을 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자격증을 따려면 내년은 돼야 응시할 수 있어서 일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럴거면 일년을 더해 석사를 하는게 낫나 싶기도 하고요 ㅠㅠ


2024.07.04

답변 3

  • 블랙드래곤한국항공우주연구원
    코부장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기술직 인턴 내용을 보니 현장 오퍼레이터를 뽑는 것 같은데요. 멘티님이 생각하는 플랜트 설계와 다릅니다. 생산업무를 하는 것이므로 실제 제어실이나 현장에서 패트롤, 점검, 밸브 조작 등을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추후 화공설계를 할때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실제 밸브 계장, 배관, 기계 장치등을 경험한 상태에서 설계를 하는 것은 이해도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추후 원하시는 플랜트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024.07.04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기술직이라 하면 사무직이 아니라 생산기술직을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고졸부터 지원이 가능하다면 더욱 그러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경우에는 사무직을 원하시는 것이라 생각이 되어 해당 인턴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 생각합니다.

    2024.07.04



    댓글 1

    이탱
    작성자

    2024.07.04

    사무직을 원한다기보단 process나 operation engineer직을 원하는데 위 공고가 단순 노동만 반복하는 생산직인지 궁금했습니다. 별도 구분없이 생산/설비를 일괄로 뽑으며 인턴과정에는 공정이론, 팀 액티비티 등의 집합교육이라 명시되어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와 크게 연관이 없는걸까요?


  • 메가리카노LX판토스
    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생산 및 설비 운영관리 업무나, 생산직 업무를 나눨수 있을것 같습니다. 설비쪽 업무 지원하시면 시설관리 업무를 진행할곳으로 예상되오니 참고 부탁 드리며 꼭 좋은 결과로 보답받으시면 좋겠습니다.

    2024.07.04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