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 케미칼 / 생산관리

Q. SK 케미칼 그린케미칼 부문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대졸 생산관리 부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평소에 친환경 플라스틱에 관심이 많았는데, SK 케미칼이 그린케미칼 부문을 다룬다는 것을 듣고 질문을 남깁니다.

1. SK 케미칼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케미칼의 경쟁력이 어느정도인지요? 찾아 보니, LG 화학에서도 친환경 플라스틱을 만들고 있다는데, 둘의 차이점이 어느정도 인지요?
점점 그린 케미칼로 전 세계는 나아가고 있는데, 언제쯤 친환경 플라스틱이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시나요?
2. 제가 화학부를 졸업했는데, 생산관리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화공과와 산공과에게 유리한 분야라고 했는데, 저는 특유의 꼼꼼한 성격과 영어를 잘 구사 가능하고, 컴활 1급이 있으면 유리할지도 궁금합니다.

SK 케미칼에 내년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1
채택
생산관리자
코이사 ∙ 채택률 74%

1. 향후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화학기업은 발전 가능성이 상당히 많습니다. 친환경 소재쪽으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좋은 기업 / 직무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2. 이공계 출신자라면 생산관리 업무는 누구나 다 가능합니다. 전공 상관없습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생산 자체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이야기 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고 영어 및 컴퓨터 활용 능력이 뛰어나신다면 입사 후에 빠르게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좀 더 좋은 직무를 수행할 기회가 많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참고하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