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반도체 기술 직무 공정 타겟팅

안녕하세요. 삼성/sk 공정/양산 기술로 중고신입 취업 준비중입니다. 현재는 PR 제조에 필요한 소재 생산 업체에서 유기합성 및 정제 연구원으로 1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지거국 화학공학과 학사 졸업에 졸업 논문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합성 실험을 했습니다.

질문 1) 공정/양산기술 직무로 지원 시 특정 공정을 타겟팅하여 자소서와 면접을 대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타겟팅을 하지 않고 준비하는것이 좋을까요?

질문 2) 공정 타겟팅을 해야한다면 PR 관련 업체에서 경력이 있으니 포토 공정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공정이 더 적합한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기술 인턴 관련성
파크시스템즈에서 반도체 분석장비 AFM 공정 직무가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현장실습이 생겼는데 양산기술 직무 취업에 도움이 되나요? 아니면 관련 없는 회사인가요?

Q. 하이닉스 자소서 직무 경험기술서란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1) 제가 경력란이랑 경험/특허란에 직무 관련 경험을 500자 씩 다 작성했는데 혹시 이 내용의 소재를 중복해서 직무 경험기술서에 작성해도 될까요? 2) 아니면 경험란에는 다른 소재를 적고 작성한 내용을 직무 경험기술서에 쓰는게 나을까요?

Q. 하이닉스 양산기술 1번과 3번
하이닉스 1번 문항과 3번 문항에 대해 고민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번 문항에는 제가 했던 경험들을 많이 적는게 좋을지 (예를 들어 학부 심화전공, 공정 실습, 연구실 인턴 모두 적기) 아니면 연구실 인턴같은 실무에 좀 더 관련있는 경험 하나를 구체적으로 푸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3번은 직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적는 것과 관련되지 않은 내용으로 적는 것에 차이가 크게 날까요? 3번 내용도 연구실 인턴 경험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1번 문항의 소스가 부족해져서 고민입니다. 멘토님들이라면 어느 문항에 힘을 더 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