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하닉 채용공고 - 공정기술에 대응되는 직무가 뭘까요??
공정r&d가 잇엇던 것 같은데 사라졋네요 ㅠㅠ ㅠ프로덕트 엔지니어링이 기존 공알일까요?? 삼전 기준 공정기술직무 생각 중입니다 더불어 이번 7월 채용에 대해서는 아직 준비가 많이 덜되어있다고 생각하는데 ...(교육 이수중, 인적성 또한 아직 공부 중) 지원해보는 게 맞을까요? 9월 준비완료된 적기를 노리기위해서는 7월 서류통과해도 skct는 안 볼 생각인데 9월 채용에서 불이익 없을까요 .. 마지막으로 청주가 클까요 경기/이천이 클까요?! 가능성 높은 쪽으로 쓰고 싶어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2024.07.06
답변 6
하닉코부장SK하이닉스코부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공알이 안올라왔다면 이미 내정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공알은 개인적으로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삼전 공정기술 직무는 양산기술입니다. skct안보실거면 지원안하시는게 날것같고 9월은 주니어 경력뽑는거 같은데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주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우닉스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5%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삼성전자의 공정기술은 하이닉스의 양산기술입니다. 준비가 덜 되어있어도 그냥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써보는 것 자체가 준비입니다. 서류 통과하면 SKCT 무조건 보시구요. 경험이 자산입니다. 떨어져도 9월 채용에서 절대 불이익 없습니다. 보통 TO는 이천이 큽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기존 하닉에 양기가 전자 공기랑 같은 직무였는데 이번엔 채용을 안하는걸까요? 준비가 아직 다 안됐어도 지원하시는게 좋습니다. 신입은 재지원시 필터링이나 불이익없거든요. 입사확률로만 치면 청주가 더 유리합니다.
- 엔엔지니어멘토SK하이닉스코부사장 ∙ 채택률 8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프로덕트 엔지니어링으로 보시면 될것같구요. 지원 한번 더한다고해서 딱히 불리하게 작용할건 없기도하고, 이번 이후 언제 채용공고가 올라올지는 알려진게 없습니다. 7월에 합격한다는 마음으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합격 확률만으로는 청주가 조금더 도움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1
mminiss작성자2024.07.04
양산기술업무가 공정기술+설비 느낌이라고도 하던데 ... 프로덕트 엔지니어링과 양산기술 차이 여쭤봐도 될까요?
어니언슾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3% ∙일치회사PE와 공정 R&D는 다른 직군입니다. 삼성기준의 공정기술은 말씀하신 공정 R&D , 그리고 양산기술이 해당됩니다. 이번에 뽑는 인원이 적지 않다는 얘기가 많은만큼 이번 기회를 잘 살려서 지원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청주는 NAND 위주, 이천은 DRAM위주 입니다. HBM을 생각한다면 이천이 채용규모가 조금 더 클 수도 있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삼전 공기에 대응되는 직무는 하닉 양기 직무입니다. 지금도 지원해보시고 9월에도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skct 응시 안하셔도 다음 채용에서 불이익 없습니다. 지역은 둘 다 비슷한 가능성을 가지고있다고 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자과 종합설계 주제 (반도체 공정)
반도체 공정쪽으로 종합설계 주제를 잡으려고 하는데 학교에 팹이 없고 지원금도 적어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주제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플라즈마 RF 불안정성/아킹 이슈 관련 2. CMP EPD 설계 3. Metal 공정 배선간 전기적 간섭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아무래도 지도교수님도 없고 심사하시는 교수님이 무선통신 분야라 주제만 반도체공정쪽으로 가고 장비 쪽 issue를 전자공학적 전공 지식으로 설계하는식으로 풀어보려고하는데 이 방향이 괜찮을까요? 직무는 공정기술 생각 중입니다! 단위 공정 중에서 전자과와 그나마 연관이 있는게 메탈 배선 공정인것 같아서 메탈쪽으로 주제를 잡으면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주제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현업에서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구현하는 쪽으로 가면 학점을 잘 못받을 것 같아요
Q.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공정 산포 이상 발생시 업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양산기술 직무에서는 공정 산포 이상 발생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 원인을 찾아내고 개선하는 업무를 맡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1. 공정 산포의 이상 원인을 어떻게 좁혀 나가시는지가 궁금합니다. 2. 추가적으로 산포 변화와 원인을 추려냈다면 그 원인이 정말 맞는지 검증하는 작업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Q. 하이닉스 양산기술 경험란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양산기술 이력서 경험란에 코멘토 포토공정 직무부트캠프 활동한 것을 쓰려고 합니다. 캠프에선 CD/Overlay/Defect/Align 열화문제를 각각 다루었습니다. 이 중에 4가지를 모두 개조식으로 간단히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핵심 두가지정도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이를 경험기술서에 또 써야할까요? 어떤식으로 작성해야하는지 여쭙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