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하이닉스 양산기술
내년에도 많이 뽑을까요..? 지금 하이포를 하는게 맞을지 많이 뽑으니꺼 올해 꼭 들어가겠다는 마음으로 그냥 취준을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2026.06.22
답변 2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입니다. 내년에도 용인팹이 열리기 때문에 계속 많이 뽑을거라고 예상하는게 일반적이긴합니다. 다만, 구체적인 티오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1%멘티님. 안녕하세요. 반도체 업황의 변동성을 고려하면 내년도 채용 규모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모집 인원이 많은 올해 취업에 집중하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하이포 교육은 실무 지식을 쌓기에 유익한 프로그램이지만 교육 기간 동안 정작 실전 지원과 면접 준비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소재공학 전공을 통해 반도체 기초 역량을 이미 습득한 상태라면 교육 참여보다 현재 열려 있는 공채 기회를 잡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올해 합격하겠다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SKCT 인적성 검사 공부에 에너지를 쏟는 전략이 성공 확률을 높여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 달 반, 전 직장 경력 면접시 대처법
하이닉스 면접 때, 제출 서류로 4대 보험 가입 내역서도 제출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러면 제가 다닌 전 직장이 다 뜨지 않나요?? 제가 한 달 반동안 정규직으로 다니다 퇴사한경험이 있어서, 이력서에는 기입하지 않으려도 하는데, 면접 때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면접관들이 다 알게 되겠죠?? 이러면 개인적으로 면접 때 많이 붙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생각해서요 ㅠㅠ 어떤 식으로 말을 해야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있을까요? 무조건 공격 질문 들어올 거 같은데... 실제로는 제가 하이닉스랑 삼성 서류 붙어서 skct랑 gsat에 더 집중한 다고 퇴사했습니다. 원래도 여기가 삼전 1차 협력사라 중고 신입으로 계속 지원하려고 입사한 거긴 합니다
Q. 퇴사 후 이직 고민
현재 한국나이로 25세고 경력은 8~9개월 정도입니다. 질문이 2개 있습니다. 1. 현재 웨이퍼 테스트 엔지니어로서 근무한지 8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삼성이나 하이닉스 공정 엔지니어가 목표인데, 경력 사항에 지금 회사 내용을 써도 되는지 고민됩니다. 지금 하는 일이 전공정과는 직무 연관성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안 적자니 졸업 후 1년이 붕 떠버려서 적어야 할지, 고민됩니다. 상반기 지원 때는 경력 사항에 적었었는데, 이직사유, 직무가 관련 없는데 어떻게 할건지 등 질문이 들어왔었습니다.. 2. 퇴사 후 중고신입으로 취업준비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퇴사 후 sem과 같은 분석장비 장기교육 실습에 참여할 생각입니다. 스토리는 업무하면서 전공정에 대한 의지 다짐 > 퇴사 후 분석장비(공정 결과 분석)역량을 쌓음 > 재도전
Q. sk 하이닉스 청주 양산기술 직무
이번에 청주 양산기술 직무 A!SK 전형을 앞두고 있습니다. 혹시 A!SK 직무 질문이 CVD나 ALD 처럼 공정에 대해 아는 것을 설명하시오나 두 공정을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이야기하시오 같이 기본적인 직무 질문일까요 아니면 해당 공정을 진행하며 문제가 발생했다 무엇이 문제였는지처럼 난이도가 있는 직무 질문이 나오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