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신입의 다른 공고 지원 고민
안녕하세요. ky 전자과 출신이고, 운 좋게 저번 하반기 취준을 통해 방산 기업에 취업을 성공했습니다.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회사에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 지원에 대해 고민이 커 고견을 여쭙고자 글 남깁니다. 돈과 서울에서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점 말고는 당장에 현 회사보다 좋은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현 직장에서 고민은 1. 마음에 맞지 않는 동기가 많다. (팀원분들은 너무 좋지만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온 입장이라 삶에서 동기가 꽤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2. 방산 특성 상 저년차에 이직하지 않으면 힘들다는 소문을 많다는 점과 직무가 연구보단 협력사 관리가 더 크다는 점 3. 현실적으로 성과급이 말이 안되는 수준이기에 4. 4월에 회사 연수원이 있어 skct 등의 준비가 아예 불가능하다는 점 위의 4가지 사유로 인해 상반기 지원 여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3.11
답변 5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재 회사에 만족하고 있다면 성급하게 움직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고민들을 보면 장기 커리어 관점에서 직무 방향과 성장성이 조금 걸리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특히 연구보다 협력사 관리 비중이 크다면 기술 커리어를 쌓고 싶은 경우 초기에 방향을 다시 잡는 것도 충분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지원은 합격 여부와 별개로 자신의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연수원 일정 때문에 준비가 어렵더라도 지원 자체는 부담 없이 해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직장을 버리겠다는 생각보다 선택지를 하나 더 확보하는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SK하이닉스에 도전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나름의 장점을 찾고 계시기는 하나, 지방 근무와 상대적으로 낮은 연봉 등의 단점이 존재합니다. 해당 단점으로 인해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장기 근속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SK하이닉스는 해당 단점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최상위 티어의 회사라고 판단됩니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맞추어 대규모 채용이 진행되는 만큼 현재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극대화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현 직장에 만족하지만 동기·직무·성과급·커리어 성장 측면에서 불만이 크다면, 상반기 지원을 고려할 만합니다. 방산 특성상 저년차 이직이 제한적이므로 기회가 있을 때 움직이는 것도 전략적 선택입니다. 다만 안정성과 현재 만족도도 고려해, 지원 준비 부담과 연수 일정 등을 감안한 현실적 계획이 필요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지금 스펙이 살아있을 때 당연히 이직을 바라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는 멘티분 뿐만 아니라 많은 신입분들이 그렇다고 보시면 되며, 당사만 하더라도 입사 후 1년안에 퇴사를 하여 이직을 하는 분들이 상당히 있습니다.
- 제제리집사씨티알모빌리티코대리 ∙ 채택률 55%
안녕하세요 채택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부분은 충분한 본인의 성찰과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을 전제로 말씀드립니다. 여기서 의견은 참고로만 하시고 본인이 어떻게 하고싶은지가 더 중요합니다 그이유는 본인이 지금 회사에 만족을 하기때문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준비하는게 맞거든요. 1) 하이닉스를 가도 모두 맞는 동기들뿐일거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업무해보시면 알겠지만 동기는..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팀원이고, 협력이 필요한 타 팀원입니다. 2) 이건 커리어 Path 부분에 치명적인 부분이라 잘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직무와 무관한 다른일이 본인의 본 직무를 넘어서면 명백한 이직 사유입니다 3) 모든 취준생이 그렇게 생각합니다. 어마어마한 경쟁 예상하셔야합니다. 4) skct는 준비 안하시면 무조건 떨어집니다. 제 생각엔 이번년도 까지는 준비를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SK 하이닉스 양산기술 최종면접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제가 학부 과정에서는 리튬 관련해서 연구를 진행했는데, 만약에 면접관분들께서 왜 리튬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했냐고 물어보시면 솔직하게 당시에는 배터리에 관심이 있었다고 말씀을 드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좀 변명을 해보는게 좋을까요? 솔직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자소서 도전적 경험 소재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를 대비한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도전적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나간 노력과 그에 관한 결과를 기술해달라는 문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문항에 RF회설계직무(정규직 전환을 받았지만 거절) 에서 패키지 엔지니어로직무를 변경하고 패키지 관련 직무 경험을 쌓기 위해 세미콘, 패키지 관련 집체 교육 수강 등 내용으로 자소서를 작성한느 거는 인사팀, 실무 엔지니어 분에게 좋지 않은 소재일까요? 프로젝트 경험이 있긴하지만, 패키지 관련한 경험이 아니고 다른 자소서들과 크게 뻔하지 않은 내용이 될거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Q. sk하이닉스 신입 지원 조언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에 sk하이닉스에 지원할 취준생입니다. 설계 임베디드 위주로 수강했으며 작년 7월 9월 채용에 있어서 PE를 지원했지만 서류조차 불합격 되는 상황에서 차라리 티오가 많은 양산기술에 지원할까 고민입니다.... 또 만약 양산기술에 지원하게 된다면, 공정 과목과 소자 과목을 거의 이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간이 짧은 공정관련 학부연구생 경험으로만 서류가 커버가 될 지 궁금합니다. 장비는 다른 대회 경험들로 어필하려고 합니다. 학벌은 인서울 중상위권 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