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sk 하이닉스 면접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면접 일정을 받고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이번년도 학사 졸업예정자이기 때문에 이와같은 경험이 처음이라 별 거 아닌 질문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보통 학사의 경우 일찍 면접을 보는것 같던데 저는 굉장히 말 쯤에 봐서 혹시 다른 이유가 있는걸까요?

2. 면접을 늦게 보는 만큼 면접관 분들은 면접자가 더 많이 준비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더 어려운? deep한? 질문을 할까요?

3. 요즘 반도체 산업분위기를 보면 경쟁 S사 분위기가 많이 안좋던데, 하이닉스에서 주니어텔런트 전형을 진행함으로써 경력직분들이 하이닉스로 이동하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력직 분들 먼저 심사하고 뽑고 남는인원 학사로 채우는건 아니겠죠..?ㅠㅠ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면접 일정은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기업의 채용 계획, 지원자의 수, 면접관의 일정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접 일정이 늦어지는 경우는 특정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2. 면접관이 면접자의 준비 정도를 고려하여 질문의 난이도를 조절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면접관의 개인적인 스타일이나 기업의 면접 방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준비가 잘 되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주니어 텔런트 전형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며, 경력직과의 선발 과정은 별개로 진행됩니다. 기업의 채용 전략은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신입과 경력직의 선발 기준은 다르게 설정됩니다. 경력직이 먼저 심사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이는 기업의 인력 수급 계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면접의 순서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면접일자, 시간을 나누는지는 알려져있지 않지만 그것이 면접의 결과를 반영한다라고는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면접의 시간이 늦게 된다면 면접관들이 피곤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이 반영이 될 수는 있으나 더 어려운 질문을 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1. 아무 상관없습니다. 석사들과 비겨했을 때 랜던이단데요.. 전혀 잘못 생각하셨습니다.

2. 아뇨 그런거 절대 없고 그냥 랜덤입니다.
면접에서 어려운 질문은 없어요. 준비가 부족하니까 어렵다고 느끼는 갑니다.

3. 원래 주탤로 많이 이동했어요.
주탤 직무와 신입티오는 별개입니다.
이미 티오가 정해져있습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학사가 일찍 보는 그런 것은 없습니다.

2. 아니요 시기와 아무런 상관없습니다.

3. 신입 TO와 별개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학사가 먼저 면접을 보고 그런거 없습니다.
2. 아니요. 그런거 없으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3. 주탤이랑 신입은 티오 따로 두기에 걱정안해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1. 무상관이에요~ 일찍 면접 보는 거 없습니다.

2. 이것 또한 상관 없습니다. 물론 후반으로 갈 수록 면접관이 좀 지치는 경향이 있지만 그럼에도 큰 차이 없어요.

3. 그렇지 않아요 ㅎㅎ


채택
어니언슾
코이사 ∙ 채택률 78% ∙
회사
일치

면접 일정이 좀 늦어진다고 해서 불리한건 없습니다. 앞선 면접자 분들이 흘린 정보를 토대로 조금 더 준비하실수도 있으니 일정이 늦다고 안좋게 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면접관의 질문은 앞에서 면접본다고 해서 쉽게 내는것도 아니고 뒤에서 본다고 해서 어렵게 내는것도 아닙니다. 면접관 지원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경쟁사에서 온다고 무조건 환영하는건 아닙니다. 면접관에 따리서 자주 이직하는걸 좋지 않게 보는분들도 분명 계시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역량을 잘 어필하면 충분히 합격 가능성이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