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자소서에서 팀워크를 서술할 때 어떤 경험이 좋을까요?

자소서에서 보통 팀워크를 한 경험, 거기서 본인의 역할, 수행 목표 및 달성 여부 같은 것을 물어보는 질문들이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경험을 가져와도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그런 경험이 될 것 같은데, 어떤 경험을 가지고 와서 서술하는게 가장 좋을지 여쭈어봅니다.

대학생활 진행하면서, 조별과제같은 것도 당연히 진행을 해보았으며 학생회활동, 총학생회활동, 학생회장도 모두 진행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나마 제일 영향력있는 학생회장 때의 경험을 살려서 작성해볼까 하였지만 이또한 면접관이 보기엔 흔할 수 있는 경험이라 생각해서 여쭈어봅니다 :(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답변 :

팀워크를 서술할 때 좋은 경험은 학생회장 경험이나 조별과제 경험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 경험을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나 동아리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이나 무대공연, 프로젝트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달성한 성과를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팀원들과의 갈등이나 문제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고 조율했는지에 대해서도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문제 해결능력 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워크를 강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역할보다는 팀원들과의 협력과 함께 달성한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팀원들과의 관계가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어떤 배움을 얻었는지 등을 서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팀워크를 언급할 때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팀워크가 중요하다"는 말보다는 실제로 경험했던 상황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꼭 빼어난 성과를 낸 경험을 요구하는게 정말 팀웍을 이루며 일을 해봤는지를 보는겁니다. 가장 주요핵심은 팀원과 본인과의 상호보완작용이 일어나 씨너지 효과가 생기는걸 필히 표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만 잘나서 되는 팀웍은 진정한 의미의 팀웍이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을 서로 매꾸는 스토리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채택
핫뜨거뜨꺼
코부장 ∙ 채택률 61%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쭈욱 적어보시고, 가장 연관도가 높은 경험들을 중심으로 자소서에 기재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부 내 교과 프로젝트일지라도 직무연관도가 높고 팀활동을 했다면
기획배경/기획내용/결과/내가 담당한 역할/부족한점/앞으로 나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을 기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원래 어떤 경험이든 다 흔합니다.
다 부풀리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학생회장 경험이 가장 개인적으로 쓸 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회장 쓰시면 될 거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o
orienta
코사장 ∙ 채택률 70%

본인만의 개성있는 소재를 찾는 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본인만의 특별한 경험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당시의 상황에서 본인의 감정 생각, 타인을 위해 배려한 점과 희생한 부분, 보다 팀워크를 이끌어내기 위해 본인 스스로 애쓰고, 그 과정에서 배운 점을 전달할 때. 본인만의 개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엔지니어멘토
코전무 ∙ 채택률 83%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팀워크 경험 관련해서는 어느정도의 규모를 가진 경험이냐라는것 보다도
그 경험들 중에서 진짜로 본인이 뭔가를 고민하고 고생했던 경험을 살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생각하시는것처럼 경험의 스케일? 이라는게 정말 말도 안되는 레벨이 아닌이상 크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그럴바에는 오히려 내가 정말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이슈를 해결했던 그 갈등이나 팀워크 완성의 과정에 대해서 하시는게 면접때도 더 자신있게 말하기 좋으실것같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이 영향력이 있었고, 그 성과가 눈에 보일 정도로 큰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관은 워낙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고 여러 상황들을 접해보았기 때문에 에피소드의 주제에 대해서는 자주 들었는 부분일 수는 있지만 그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다를 것이라서 이에 대해서 잘 어필을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