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메인트 경력
하이닉스에서 메인트로 근무한 경력은 같은 업종에서만 쓸모가 있을지 아니면 다른 산업체 보전부같은 곳에서도 쓸모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6.01.10
답변 3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하이닉스 메인트 경력은 반도체뿐만 아니라 정유나 석유화학 등 타 산업군 설비보전 직무에서도 최고 수준의 경력으로 인정받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와 엄격한 트러블 슈팅 프로세스를 경험한 인재는 어디서든 선호하므로 다른 제조 산업체 보전팀으로 이직할 때도 무조건 통하는 강력한 스펙이 됩니다. 단순히 쓸모 있는 수준을 넘어 서류 프리패스급 핵심 역량이니 자신감을 갖고 다양한 산업군에 도전하셔도 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하하닉이궁금증해소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56% ∙일치회사
없습니다. 하이닉스 메인트의 최대 장점은 정년 보장과 연봉 보장이며 정해진 시간만 일하면 되기 때문에 하이닉스 말고는 경력 이직이 불가합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흠 제생각에는요 하이닉스 메인트 경력은 반도체 외 다른 제조업, 중견, 중소기업 보전/설비직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산업별 장비 차이 이해가 필요하고, 기계 전기 계측 기본 역량을 강조하면 이직 경쟁력 상승하리라 봅니다. 채택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이력서 기입 누락에 대한 질문 ㅜㅜ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취준생입니다.. 어제 SK하이닉스 이력서를 작성하다가 이수전공과목 리스트에 과목(성적)을 써야하는데 과목만 작성해서 제출했습니다… (전자회로(A+) -> 전자회로 이렇게만 작성했습니다ㅜ) (나머지 성적증명서나 다른사항들은 다 잘 작성했습니다) 여러번 체크를 했는데 왜 이부분은 체크하지 않은건지 너무후회되고 제일 가고싶었던기업이라 절망스럽습니다… 지금이라도 Q&A게시판에 추가자료등록건에 문의하는게나을까요? 아니면 문의드리면 기본적인것도 체크안하는 꼼꼼하지않은 지원자로 낙인찍혀서 오히려 안좋을까요?….. 채용 불이익이 주어질까요?ㅠㅠㅠㅠㅠ 현직자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
Q. sk 하이닉스 양산기술P&T 패키징 공정
하이닉스 양산기술P&T 직무 면접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제가 패키징 실습을 했었고 신뢰성 시험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만약 P&T 직무에서 관심있거나 자신있는 직무 혹은 입사하면 하고 싶은 직무가 뭐에요? 라고 물어본다면 어떻게 답변해야 좋을까요? 신뢰성 시험 자체로는 패키징 공정에서 공통된 부분이 거의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답변을 할 때, 내가 어떠한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 그래서 이 공정(EX. 다이 어태치, 백그라인딩 etc)에 자신있다. 들어가고 싶다라는 답변보다 내가 관심있는 공정은 ~~이다. 왜냐하면 이 공정은 어떠한 것이 중요한데 나의 이런 부분에서 연관된다. 그래서 자신있다 (관심간다)라는 늬앙스로 답변하는게 맞을까요?
Q. 공정기술 이온주입 공정(도핑) 전공
화공과도 8대 공정 중 도핑 공정에 배정 받는 경우가 많나요? 보통 전자공학과나 물리학과거 유리하다고 들었는데 저는 화공과인데 도핑 관련 학부연구생을 하는 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