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메인트 인정석 인성 검사 팁

안녕하세요 이번 하이닉스 메인트 직무에 지원할 사람입니다.
제가 저번에 인적성에서 불합격을 했는데 적성 검사는 잘 풀었는데 인성 검사에서 좀 솔직하지 못하게 응시해서 떨어진 것 같습니다...
인성검사 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좀 막막합니다.
너무 솔직하게 하자니 인재상과 너무 안맞아서 떨어질까 걱정이고,
저번처럼 인재상에 맞춰서 하기에는 거짓인게 들킬가 걱정입니다.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하이닉스 메인트 직무의 인성 검사 준비에 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인성 검사는 지원자의 성향과 가치관을 평가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1. 자기 분석: 자신의 성격, 강점, 약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의 인재상 이해: 하이닉스의 인재상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자신의 경험이나 성향을 정리합니다. 인재상에 부합하는 자신의 특성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솔직함과 일관성: 인성 검사에서는 솔직함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진정한 성향을 바탕으로 응답하되, 기업의 가치와 일치하는 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모의 테스트: 인성 검사와 유사한 유형의 모의 테스트를 통해 연습합니다. 이를 통해 질문 유형에 익숙해지고, 자신의 응답 패턴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5. 피드백 받기: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성격이나 행동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인성 검사를 준비하면 보다 자신감 있게 응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인성검사는 무조건 '일관성'과 '솔직함'입니다.

즉, 적합성이 낮게 나와도 참고자료로만 활용되어서 합격 가능할 수 있지만, 일관성 점수가 떨어지면 거짓된 결과라고 판단되어서 바로 탈락됩니다. 절대로 인재상에 억지로 맞추시면 안됩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저번에 솔직하지 않게 해서 떨어졌다면 인재상도 일치하지 않는 것 같네요.

오히려 솔직하게 답한다면 더 합격 가능성이 높아질것 같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인재상과 부합하는지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일관성을 유지하는지 여부입니다. 인성검사의 가장 큰 목적인 이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를 신경을 쓰셔서 시험을 치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best입니다.
인재상에 맞는걸 너무신경쓰지마세요
지원자의 성향파악이 목적입니다


어니언슾
코이사 ∙ 채택률 78% ∙
회사
일치

우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앞뒤 비슷한 질문에서 답이 달라지면 불합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도 연습을 하면 어느정도 가능한데, 인적성 책을 구해서 인성검사를 반복해서 풀면서 최대한 일관성있게 풀어내는 것입니다. 인재상에 맞게 적되 앞뒤내용이 같도록, 그리고 빠른시간에 풀도록 반복해서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r
reinheart
코차장 ∙ 채택률 62%

솔직하게 하되 거짓없이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거짓말이 있으면 불합입니다.


채택
S
SMIM
코과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메인트 직무 인성검사 준비에 대해 조언 드리겠습니다.
인성검사를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솔직함입니다. 지원자님께서 하신 것처럼 인재상에 맞춰 너무 인위적으로 답변을 조작하려 하면 오히려 불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뢰도 체크 문항이 곳곳에 숨어 있어 인위적 답변을 걸러냅니다. 중간 중간에 '나는 한번도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나는 한번도 새치기 한 적이 없다'식의 문항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걸 매우 그렇다를 하게 되면 신뢰도가 낮게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매우 그렇다'나 '매우 그렇지 않다'와 같은 극단적인 선택과 '보통이다'는 최소화하세요.
다만, 말씀하셨던 것처럼 인재상과 가치관을 미리 숙지할 필요는 있습니다. 본인의 성향과 기업 가치관의 접점을 찾아 자연스럽게 답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인재상에 창의 협업 도전이 있다면 이 중에서 나와 가장 맞는 부분이 협업이라고 할 경우 인성 검사에서 '나는 함께 일하는 것을 혼자 일하는 것보다 선호한다.'의 문항에서 '매우 그렇다'를 눌러 확 튀는 값(나의 두드러지는 특성)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부분은 기업마다 다르지만 인적성 탈락의 경우 서류와 인적성 점수가 합산되어 평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적성의 경우에도 정답률도 중요한 부분인데 긴장하셨을 경우 문제는 풀었지만 답이 아닌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인적성 탈락을 하셨지만 이게 인성검사 때문이라고 확정을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사 인재상을 먼저 보시고 마인드 셋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적합한 마인드에 일관성 있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하이닉스_HBM
코차장 ∙ 채택률 69% ∙
회사
일치

인성은 준비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거짓으로 하지 마시고 솔직하게 답변하세여


채택
엔지니어멘토
코전무 ∙ 채택률 83%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본인이 감당 가능한 범위내에서 잘 맞는 인재상을 하나 그리고
그사람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는 관점에서 일관되게 접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말은 쉽지만 실제로 하는건 쉽지 않기는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