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화공과 3학년 뭘 해야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학년이 되는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분야는 배터리나 반도체 쪽으로 희망하며 직무는 아직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우선 겨울방학부터 1학기까지 위산기, ADsP, 어학준비를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 외에 해두면 좋은 활동이나 공부 같은 것이 있을까요? 조언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2026.01.24
답변 6
- 하하닉이궁금증해소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56% ∙일치회사
자격증 의미가 없습니다. 실무 관련 인턴 하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저는 인턴의 경험을 만드시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인턴의 유무가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며,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발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이 되는 스펙이라 생각을 합니다. 자격증 취득 등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저는 이런 스펙들을 활용하여 최종적으로는 인턴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현재 계획하신 자격증과 어학도 기본기로 훌륭하지만 배터리와 반도체 분야는 실무 경험이 핵심이므로 공정 실습 교육이나 학부 연구생 활동을 최우선으로 추가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직무를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면 학부 연구생 생활을 통해 본인이 R&D에 맞는지 공정 엔지니어에 맞는지 직접 부딪혀보며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막연한 자격증 공부보다 백배 낫습니다. 3학년은 직무 관련 전문성을 키우는 골든타임이니 교내외 현장 실습 프로그램이라도 반드시 참여해서 자소서에 쓸 수 있는 진짜 나만의 무기를 만드셔야 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튼튼튼한코어알에프바이오코사원 ∙ 채택률 100%
배터리, 반도체를 희망하신다면 겨울방학-3학년 1학기는 자격증을 준비하시면서 직무탐색이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채용공고를 통해 업계에서 요구하는 범용성 좋은 자격증을 찾으신 뒤 공부하는게 현명할겁니다. 공정을 이해해두면 면접에선 많은 어필이 됩니다
- 튼튼튼한코어알에프바이오코사원 ∙ 채택률 100%
배터리, 반도체를 희망하신다면 겨울방학-3학년 1학기는 자격증을 준비하시면서 직무탐색이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채용공고를 통해 업계에서 요구하는 범용성 좋은 자격증을 찾으신 뒤 공부하는게 현명할겁니다. 공정을 이해해두면 면접에선 많은 어필이 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본인의 주요 강점, 선호도, 관심도 등에 따라 희망 분야/직무를 사전에 선정하신 이후 해당 분야 지도교수님께 사전 컨택하여 학부연구생 활동 진행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채용 트렌드에 있어 선발 to가 점차 축소되는 만큼 즉시 전력감의 인재를 채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희망 분야/직무 관련 다양한 직무 활동을 보유할 경우 타지원자 대비 보다 높은 직무 적합성을 어필 가능합니다. 참고하십시오.
댓글 1
두두부에꿀발라작성자2026.01.27
학부연구생 경험이 연구개발직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많이 되나요?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유틸리티 배관기술 직무 관련
Sk하이닉스 유틸리티 배관기술 직무 관련해 질문드립니다. 플랜트 내 부식성 유체에 대해 적합한 재질을 선정하는 경험이 배관기술 직무와 관련있는지 질문드립니다. 배관기술 직무 JD 상에 신소재/재료공학 전공자 관련 요구 내용이 있어 해당 전공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4학년 여름방학 활동 질문
지거국 신소재공학과 재학 중이고 반도체 공정 또는 소자 직무로 가고 싶어하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이 4학년 여름방학 중 할 활동을 정하는 것입니다. 후보군에는 하이닉스 하이포 또는 하이파이브, 외국 대학 한 달 반도체 공정실습 체험, 대학원 인턴 실습, 기업 인턴이 있습니다. 물론 모두 합격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만일 가능하다면 어떤 활동을 추천하는 지 궁금합니다.
Q. 하이닉스 월간 talent it 직무
이번에 1/19까지 월간 Talent 열린 걸로 알고 있는데, IT 직무 워라밸이 실제로 어떤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특히 IT 기획 - Planning & Scheduling 쪽은 📍 어떤 솔루션을 쓰는지 📍 관련 경험은 없지만 ML/DL 모델링, AI Agent/LLM 구현 경험으로 어필이 될지 알고 싶어요. 어떻게 비벼볼 수 있을까요..? 넘 가고 싶다.. 😭 현직자분들 한마디씩만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