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관련 질문
제가 고분자공학과를 전공했고 기반기술 직무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관련정보가 너무 없어서 화공,소재를 전공하신 분중에서 현재 해당 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고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아니면 관련 정보를 알고계신 분이라도 좋습니다.
2026.03.06
답변 2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주전공을 살려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에 지원할 경우 충분히 역량을 살리실 수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 필수적인 소재/재료/구조 분석을 진행하고 공정 수율 및 제품 품질을 확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분석 장비(SEM, XRD, FTIR 등) 및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소재/물성/구조 분석 :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각종 케미칼, 가스, 박막 소재의 특성을 분석 및 최적화 - Defect 분석 : 생산라인에서 발생하는 불량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석 기반 기술을 통해 수율을 향상 참고하십시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는 공정 개발을 직접 수행하기보다는 공정의 기초 기술과 소재 장비 특성을 연구하고 문제 원인을 분석하는 역할에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소재 적용 가능성 검토 공정 안정성 분석 공정 데이터 기반 원인 분석 장비나 소재 특성 평가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학공학이나 고분자 소재 전공자들이 많이 지원하는 이유도 박막 소재 반응 메커니즘 공정 환경에서의 소재 특성 등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업무에서는 공정 개선을 위한 실험 설계 데이터 분석 소재 특성 분석 같은 연구 성격의 업무가 많습니다. 소재 기반 이해도가 중요한 직무라 고분자 전공과도 충분히 연관성이 있는 편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오퍼레이터 고교 출석률을 많이 보나요?
고교 전체 출석률이 인정결석 9 / 인정지각5 / 무단결석1/ 무단지각1 / 무단조퇴7입니다.. 전문대 들어가서 잘 졸업했고요 학점은 4.5점 만점 중에 3.9 정도 됩니다. 고등학교때 워낙 건강이 안 좋아서 결석과 지각이 많았습니다. 무단의 경우 진로가 미술쪽이었어서 담임선생님께 말씀드리고 미술학원에 가서 미술실기대회를 준비했는데 결국에 인정을 안 해주셔서 무단이 많이 나왔네요.. 대학교때는 한 번 빼고 수업을 빼먹은 적이 대학교 출석은 서류에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으니 서류 탈락하겠죠..?
Q. SK하이닉스 이력서 경력, 경험/특허, 직무기술서 작성
안녕하세요. 이번 SK하이닉스 상반기 공채에 지원하려고 이력서 작성 중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6개월의 인턴 경력이 있고, 담당 업무(500자 이내)에 기간 동안 맡았던 프로젝트를 목적, 역할, 내용, 성과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바로 밑 경험/특허 항목의 경험 사항(각 500자 이내, 3개까지 가능)에 이 프로젝트들의 과정을 서술하는 식으로 작성해도 될까요? 만약 담당 업무와 내용이 중복이라면 학생회나 동아리 같은 커뮤니티 활동을 기입하면 되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직무 경험 기술란에는 관련 교육 이수와 교내 프로젝트를 개조식으로 작성하하려 합니다. 다만 경험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 서술을 하지 않는다면 이 항목에서 서술할 예정입니다. 어떤 식으로 적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하이닉스 주니어 탤런트 관련
안녕하세요. 증착 분야에서 한 2년 정도하고 하이닉스 주니어 탤런트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그 전에 패키징 쪽에서 1년 메인트로 일한 경험이 있고 조만간 증착 관련 회사에서 장비 조립 할 거 같습니다. 학력은 초대졸입니다. 1. 만약 주니어 탤런트로 입사하게 될 때 도움 될만한 자격증이나 필살기? 현재 (전기쌍기사 산안산기 토스ih 아마 일 하면서 설비보전기사정도.. 한개 더 딸 예정입니다.) 2. plc 이런게 도움이 되나요? 지금 ls xg5000 공부 하고 있습니다. 3 .만약 주니어 탤런트로 지원한다면 어느 분야로 지원 해야 할까요? 4. 주니어 탤런트 30대도 받아주시나요? (신입은 나이가 있어서 주니어 탤런트로 넣어야 할 거 같습니다. 이십후)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