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지원에 대한 조언을 구해봅니다.

EEndeavo

이번에 하이닉스가 설계와 소자, PE, 공정 등 많은 인원수를 뽑는다고 하는데, 9월부터 풀타임 근무가 가능한 자가 지원자격이더라고요, 학위 관련 없이요. 제가 지금 대학교 4-1학기를 마쳤고, 내년 2월 졸업예정자인데, 이번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지원자격이 되긴 하지만, 만약에 이번 채용에 붙게되면, 졸업은 어떻게 되는 건지.. 졸업을 하고 나중에 지원해야 하는게 맞는지 판단이 서지 않아 여쭤봅니다. 이번에 워낙 설계 TO가 많아서 일단 지원해보고 생각하라는 선배나 동기들이 있는데... 게다가, 이번에 000명을 뽑는데 이는 내년부터 반도체 계약학과 인원들 채용해야 해서 앞으로 채용이 또 없거나 대폭 축소될 것 같다는 의견도 있더라구요.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봅니다.


2026.06.19

답변 2

  • R
    Reminisen5SK하이닉스
    코차장 ∙ 채택률 55%
    회사
    일치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내년 2월 졸업자는 지원할 수 없을 겁니다. 졸업을 하거나 아니면 취업계등을 내서 허락을 받아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사팀과 학교 행정에 문의를 해보시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6.06.20


  • 멘토 지니KT
    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지원 자격이 된다면 이번 채용에는 꼭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불합격하더라도 내년 졸업 후 다시 지원하는 데 불이익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실제로 재지원 후 합격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또한 이번 채용에서 설계와 소자, PE, 공정 등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해도 내년 채용 규모를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도체 업황과 투자 계획에 따라 채용 인원은 언제든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고 다음을 기다리는 전략은 오히려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쳤고 9월부터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다면 지원 조건에도 부합하므로 경험 차원에서도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서류와 면접 경험 자체가 다음 지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6.06.19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