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solution hw ssd 열해석을 직무로 하시는 멘토님 분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석사 입학을 예정에 둔 학부생입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베이퍼챔버, 히트파이프, 액침냉각 등을 다루는데, 이 연구 주제를 살려 해당 직무에 지원하면 승산이 있을까요? 칩 냉각에도 실제 저런 기술들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2026.01.10
답변 2
- 하하닉이궁금증해소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56% ∙일치회사
아, 이거 솔직히 좀 어려운 분야긴한데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잘 알아 보세요. 죄송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해당 연구 주제는 SK하이닉스 SSD 열해석 직무에 지원할 때 매우 강력한 무기가 되므로 무조건 승산이 있습니다. 최근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SSD 발열 제어를 위해 베이퍼챔버나 액침냉각 같은 차세대 냉각 기술이 실제 현업에서도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어 직무 연관성이 최상입니다. 석사 과정에서 앤시스 같은 열해석 툴 역량만 확실히 키우시면 무조건 합격권이니 확신을 가지고 연구에 매진하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메인트 지원서 출결 오타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메인트 면접 준비 중인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면접 준비하면서 생기부랑 각종 증명서 메일로 제출하라길래 보내기 전에 다시 지원서랑 비교해보니까 지각 조퇴 결석 결과가 있는데 다 맞게 넣었고 결과도 하나도 없는데 제가 멍청하게 결과란에 지각 조퇴 결석 더한 값을 넣었었네요.. 생기부 상으론 0인데 지원서에 1,2학년에 결과란에 넣고 제출했었는데 인사팀에 이야기해서 물어볼지 면접이나 추후에 먼저 물어볼때까지 기다릴지 고민입니다. 결과가 있는데 없다고 한 게 아니라 없는데 있다 하고 붙은거니까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은데.. 혹시 최합 후에 이거 때문에 입사취소가 된다든지 할까봐 무섭네요ㅠㅠ 다들 이런 경험 있으셨을까요..
Q.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세부부서
양산기술 직무에는 단위공정 기술 부서만 있나요? 전공정 전체 수율 관리하는 수율팀이 혹시 있나요? 단위공정이 아니라 전공정 전반을 담당하는 부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하이닉스 월간탤런트 경력채용 직전연봉 희망연봉 기입 문의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경력채용 연봉 기입관련 문의드립니다. 1. 직전연봉에는 원천징수 금액으로 기재하면 되는지(소위 영끌) 계약연봉을 기재하면 되는지 2. 희망연봉은 직전연봉대비 무조건 높여서 적어야 하는지, 낮게적거나 동일한 금액 적으면 자신감 문제나 직전 직장 문제가 있었을거라 의심할 수 있다는데.. 가이드가 있다면 보통 어떻게 적는게 좋은지, 희망연봉 역시도 원천징수 기준으로 적어야 할지, 계약연봉만 적어야 할지 감사합니다. 채택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