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양산기술과 기반기술 사이의 직무 고민
주전공 신소재공학과 부전공 반도체공학인 4학년 취업준비생입니다.
스펙을 말씀드리면
-TEM분석인턴 18월(직접 TEM 장비를 Operating 및 분석 진행, 시편 샘플링 및 전처리 작업)
-삼성전자DS Diffusion팀 인턴
- Thin film 품질 개발 경험 및 AS-ALD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관련 논문 작성 중
원래는 TO가 가장 많고 합격 가능성이 높은 양산기술만 생각하다가 이번에 JD를 확인했을 때 기반기술 직무를 보았습니다. 하는 업무가 계측/검사/분석 Solution 제공 및 제품 수율/품질 향상 활동, 제품의 선행 연구 단계부터 Device 개발/제조/PKG 분석까지 전체 제품 개발/양산에 필요한 재료 물성/구조 분석 기술 개발이라는 점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스펙을 잘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자격 요건 중에 석/박 학위자 우대라고 적혀 있어서 학사인 저에게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하며, 제가 어디 직무를 선택하는게 더 좋을 지 알고 싶습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T
안녕하세요!
양산기술 P&T 에서 테스트 엔지니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엔지니어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그 원인을 찾고 원인에 관련된 부서에 피드백을 하는 것도 주요업무로 알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로와 소자, 공정의 지식이 어떤 관점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역량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하이닉스 경험/특허 항목 질문입니다.
하이닉스 지원서 항목 중 경험/특허(최대 5개, 각 500자)와 경험기술서(1000)자를 작성해야합니다.
각기 다른 경험을 적기에는 경험의 개수가 많지 않아서, 두 항목에 중복되는 내용이 없이 적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중복 가능하다면 글자수 제한 때문에 내용은 대동소이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