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안전관리자
Q. SK 하이닉스 하반기 공채 지원시 경력 담당업무와 경험기술서?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sk 하이닉스 하반기 채용 직무중 she(안전) 중고신입으로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적사항을 작성하던 중 경력파트에 [담당업무]와 경험기술서 파트에 [직무 경험 기술]이라는 항목들에 대해 여쭙고자 글을 남깁니다. 담당업무에는 개조식으로 나열하여 어떤 업무들을 수행했는지 기재하고 직무경험기술에는 담당업무들을 잘 수행하며 이룬 성과들에 대해 서술식으로 기재하려고 합니다. 다른분이 올려주신 글의 답변에는 몇몇 분들이 담당업무 파트도 개조식으로 나열하는게 좋다고 말씀해주신걸 확인하고 혼동이 옵니다. 둘 다 나열식으로 기재한다면 중복되는 내용으로 기재해도 무방할까요?
2025.09.27
답변 8
- 공공장 노동자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7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지금 경력 사항을 적는 부분이 크게 세 가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첫째로는 경험기술서, 둘째로는 경력 칸, 셋째로는 자소서 항목입니다. 자소서 항목에는 물론 서술식으로 작성하시게 되겠죠. 반면 경력 칸은 개조식으로 작성하시는게 정석입니다. 이제 고민은 경험기술서인데, 제 생각에는 이건 쓰기 나름일 것 같습니다. 경력기술서는 최근에 생긴 포멧이고 직무 경험이 많은 분들이 점차 늘어나서 만든 항목입니다. 기술서의 시작 자체가 어디까지나 곁가지이므로 중요도가 떨어진다는 뜻이죠. 그렇지만 만약 제가 작성한다면 개조식으로 쓸 것 같습니다. 서류심사자/면접관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서술된 자소서만으로도 읽을 시간이 빠듯합니다. 대표 항목만 자소서에 서술하시고, 다른 모든 사항을 경험기술서에 나열하시는 것이 읽는 사람 입장에서도 깔끔하고 보기 편합니다.
조조+SK하이닉스코부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직무개조식으로 적어도 되고 펙트위주 객관적인 증빙사항을 정량적으로 표현하면 더 좋습니다. 정석적으로 개념을 적는것 보다 수치상으로 적으면 금상첨화이고 막연하게 길게 적는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임펙있게 적어야 되요.
행복이뭐길래SK하이닉스코과장 ∙ 채택률 57% ∙일치회사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자소서는 사람이 읽는 것이기 때문에 개조식보다는 서술식이 가독성이 훨씬 좋다고 판단됩니다.
- 해해질녘구름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말씀 하셨던 대로 담당 업무는 수행했던 업무, 경험 기술은 성과와 수행 업무 같이 적어주시면 무방합니다. 즉, 중복돠어도 무방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해당 내용들은 자소서처럼 풀어서 쓰는 것 보다는 개조식으로 기재를 하여서 경험유무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가시성 및 가독성 측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이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2가지 항목에 대해서는 중복되는 내용이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본인께서는 중고신입 자격으로 회사에 지원하는 상황이므로 현 재직중인 회사에서 수행중인 안전 분야 업무를 비중있게 작성하셔야 하며, 이를 보다 어필하는 과정에서 2가지 항목에 모두 기입하시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원래 본인의 계획대로 담당업무 항목은 개조식으로 핵심 키워드 위주로 작성해주시고, 직무 경험 기술 항목에는 담당업무에서 작성하신 내용을 서술식으로 구체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십시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직무 경험 기술 또한 개조식으로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과와 역할 정도만 나타내시면 됩니다. 중복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괜찮습니다. 담당업무에는 대분류 직무 경험 기술에는 중,소분류로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담당업무는 직무에서 실제로 수행했던 구체적인 활동을 항목별로 간단히 개조식으로 적는 것이 맞고 경험기술서는 그 업무 수행을 통해 배우고 성과낸 점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내는 것이 맞습니다 둘 다 나열식으로 적으면 차별성이 없어 보이니 경험기술서는 성과와 기여도를 중심으로 서술하세요 담당업무는 ‘OO점검, OO관리, OO보고’와 같이 명확히 쓰고 경험기술서는 ‘이 과정에서 위험률을 몇 % 개선, 협업을 통해 공정 안정화 달성’ 같은 식으로 확실히 써야 평가자가 이해하기 좋습니다 중복은 가능하나 형태를 달리해 강조를 주는 방식이 바람직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세요. 자체 소방대 질문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방안전관리과 2년제 2학년으로 재학중인 23살 대학생입니다. 학교 내에서도는 기업내 소방대라는 자체소방대를 준비하는 사람이 저밖에 없다보니 정보를 많이 찾아볼곳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 현재 학점은 4점 초반대 유지중이고 현 자격증은 위험물 기능사 , 소방설비 전기 산업기사 필기 보유중이고 실기는 한달뒤에 응시 예정입니다. ) 제가 궁금한건 전문대 및 과 특성상 대학동기분들이 소방설비쪽 안전관리 조기취업을 하거나 졸업 후( 약 반년뒤)에 빠르게 취업을 목표로 하는분들이 많은데 저도 그 시기에 맞춰 빠르게 설비나 안전관리로 취업후에 경력을 조금이라도 쌓고 자체소방대를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 아니면 저희 학교에 2학년을 마친 뒤 야간반으로 3,4학년 심화과정을 밞는 경로가있는데 야간학교를 더 다니면서 대기업/공기업 스펙 ( 토익 등 미비한 부분) 을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
Q. SK하이닉스 SHE 안전 직무
SK하이닉스 SHE 안전 직무 A!SK, SKCT 전형이 있는데 A!SK 에서는 어떤 질문이 대략적으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Q. 래퍼런스 체크 시 계약직/정규직 확인도 하는지요?
Q1. 대리급 이직 시 래퍼런스 체크를 하는 비율이 대기업 기준 몇프로 정도 되나요? Q2. 래퍼런스 체크 시 해당 지원자가 계약직인지 정규직인지도 확인하나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