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 C&C / 기획/마케팅/광고/영업

Q. 휴학을 더 해도될까요?

4학년을 앞두고 이제 24살 되는 여대생입니다. 현역으로 입학했지만 지금까지 1년 휴학을 한 상태고 3개월 전부터 대기업 광고회사에서 인턴중입니다. 그런데 인턴하는 회사에서 일을 더 배워보고 싶고 사람들도 좋아서 3개월 연장을 하고싶은데 그러면 휴학을 한학기 더 해야해서.. 1년반 휴학이 취직할 때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1년 휴학만 하고 복학해서 빨리 졸업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인턴을 조금 더 경험해보고 복학해도 늦지 않는걸까요..?

답변 3
휴면계정

하...현직에있는입장에서 인턴이라는 경력을 신입사원뽑을때 얼마나 큰 가산요인으로 봐야하나 의문입니다 저또한 입사전 외국계기업에 인턴기회와 현 회사입사둘중 저울질했던 경험이있는데요 저와 반대 결정을했던 동기와 저는 지금 차이가좀 많이나는거같습니다 물론 제가 더잘된케이스입니다객관적으로.. 저희만그런진모르겠는데 인턴이할수있는일과 현직이하는일은 차이가 난다생각됩니다 빨리준비잘해서 졸업하고 현직으로 가시는것이...)))


식이보리
코대리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휴학에 명확한 사유 (예, 인턴근무) 가 있다면 아직 어리신만큼 큰 디메리트가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해당 광고회사에서 진행하시는 인턴이 정직원 전환 기회가 없는 단순 체험형 인턴이라면 3개월 간의 근무를 통해 인턴쉽에서 취하실 수 있는 메리트는 모두 확보하신 것 같습니다. 사람이 좋다는 것은 물론 회사생활에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냉정하게 생각하시면 그분들은 멘티님께서 계속 같이 근무할 회사의 동료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의 회사를 빨리 찾는 게 맞으실 것 같네요!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우선 현재 인턴으로 계신 광고회사가 3개월 연장만 가능한건지 혹은 향후 정규직 전환까지 가능한건지 확인을 하시고,
인턴으로만 생각하고 계시는거라면 휴학을 해서까지 3개월 더 한다는 것의 의미는 그닥 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조직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는 의지가 있으시다면 의미부여가 가능하겠지만, 단지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좋아서 라는 이유라면 복학하시거나 다른 더 좋은 기회를 찾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