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SKCT
SK하이닉스 SKCT 안정권이 어떻게 되나요? 물론 상대평가고, 본인이 몇 문제 맞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커트라인이 정확하지 않다는 걸 알고, 방법은 실력을 올리는 것 밖에 없다는 걸 잘 알지만, 제 수준이 많이 낮은 것 같아 불안하네요. 작년에 렛유인, 에듀윌 책 사서 각 3회독 이상 했습니다. 영역별로 시간 내 14개 이상은 맞는 수준까지 올렸으나, 이번에 해커스 책을 새로 사서 풀어보니 60 ~ 70개 풀어서 50~60 개정도 맞는 수준입니다. 방법은 실력을 올리는 것 밖에 없다는 걸 잘 알지만, 제 수준이 많이 낮은 것 같아 불안하네요.
2026.03.22
답변 4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직무 별, 시기별로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community.linkareer.com/employment_data/4969941 등 여러 사이트에서 커트라인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60-70개에 정답률 80%정도 되는데, 지금보다는 실력을 더 올리셔야 할 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SKCT는 공개 커트라인은 없지만 보통 상위 30~40% 내가 안정권으로 봅니다. 현재 60~70문제 중 50~60정도면 중상위권이라 충분히 경쟁력 있습니다. 핵심은 정답률보다 시간 내 정확도·찍기 전략입니다. 틀린 유형 복기, 약한 영역 1~2개 집중 보완하면 안정권 진입 가능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SKCT는 절대 점수 기준보다 상대평가와 시간 내 정확도가 더 중요해 안정권을 딱 잘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실무적으로 보면 영역별로 일정 수준 이상을 꾸준히 맞추는 사람이 통과하는 구조입니다. 현재 60에서 70문제 중 50에서 60개 정답이면 결코 낮은 수준이 아닙니다. 오히려 실전에서는 시간 압박으로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지금 수준이면 충분히 경쟁 가능한 구간입니다. 핵심은 더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시간 내 정확도 유지와 멘탈 관리입니다. 틀리는 패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푸는 연습을 하시면 충분히 합격권까지 갈 수 있습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SKCT 응시 회차별로 일부 상이한 측면이 존재하기는 하나, 일반적으로 각 영역별로 80%의 정답률을 보일 경우 안정권입니다. SKCT의 경우 제한된 시간 내에 최대한 정확하게 답변을 응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본인 뿐만 아니라 타지원자 또한 시간 안배, 정답률 개선 등의 종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 6~70개의 문제를 풀었을 경우 5~60개 수준의 정답을 보이는 만큼 상대적으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되며, 본인의 약점, 취약 부분만 집중적으로 개선할 경우 SKCT에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서울 상위권 대학의 컴퓨터 관련 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취준 시기가 다가와 작년 하반기 하이닉스 공채 직무 목록을 확인하던 중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1. Application Engineering과 IT 직무의 차이점과 각 직무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작업을 도맡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2. 대체로 컴퓨터공학 출신의 선배님들께서는 어떤 직무로 현재 일하고 계신지요? 3. 각 직무에 취직하기 위해서 어떤 경험들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4. 프로젝트의 경우 어떤 경로로 진행 하는 것을 추천하시나요? 공모전이나 전공 수업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한다면 깃헙이나 블로그에 코드를 정리해 올리는 것만으로는 학교 및 외부에서 공인된 활동이 아니기에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해당 직무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께서는 각 직무에 있어서 어떤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p&t 기계과
안녕하세요. 현재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t로 이직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1.기계과 출신인데 혹시 기계과로 p&t입사하게 되면 보통 어떤 부서로 가며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 가장 갈수 있는 확률이 높아보이는게 양산기술 p&t라 여기 지원하려고 하는데 혹시 기계과를 많이 뽑는 다른 직무가 있을까요? 유틸리티도 생각해봤는데 너무 소수만 뽑을거 같고 기사가 없어서 좀 애매할거 같아서 양기p&t로 지원할까 고민중입니다.. 3. 양기 p&t로 가려면 어떤 역량과 스펙이 많이 필요할까요?
Q. 삼성전자, 하이닉스 직무
혹시 하이닉스에서 삼성 메모리 공정기술과 제일 비슷한 직무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기반기술, 양산기술이 젤 비슷할까요? 그리고 하이닉스 직무중에 어떤 직무가 가장 채용규모가 큰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