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경남에너지 / 사무/행정
Q. 경남에너지 인턴자소서
1.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하나와 그 것을 택한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2. 자신의 고치고 싶은 단점이 드러났던 최근의 상황을 설명하고, 그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과 발전 방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3. 남들보다 자신이 뛰어나거나 경쟁력 있는 점은 무엇이며, 이로 인해 성공적인 결과물을 이루어 낼 수 있었던 경험,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4. 어렸을 적 꿈과 현재의 꿈에 대해서 비교하여 설명하고, 그 때의 꿈과 지금의 꿈이 바뀌게 된 계기, 혹은 변화된 과정 및 생각의 흐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각 항목들은 무엇을 요구하는걸까요? 팁을 좀 얻을수 있을까요?ㅠ 자소서를 쓰긴 해야 하는데 감이 안오네요ㅠ
2018.07.05
답변 2
- CComento41법률 관련 단체코상무 ∙ 채택률 78% ∙일치직무
개인적으로 1번부터 4번까지 순차적으로 작성하는 거보다는 상황에 맞게 적는 방법까지 포함해서 알려드릴게요. 작성 순서는 3-2-4-1 순으로 작성해주시면서 해당 항목에서 강조하려는 역량이나 능력 등을 달리해주셔야 다채로운 인재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3번 항목에서는 본인이 해당 직무에서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느 지식이 있고, 어떠한 경험에서 해당 역량을 드러냈다고 하시면 됩니다. ㅇㅇ한 경험에서 ㅇㅇ한 문제점이 있어서 본인이 ㅇㅇㅇ한 것을 제안하여서 ㅇㅇㅇ한 결과를 얻었다는 식이면 됩니다. 2번 항목에서는 본인의 단점을 언급하시되, 해당 단점을 어떻게 극복하시되 왜 그런 극복방법을 생각했는지 그래서 어느 정도 수정이 가능했는지를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4번 항목에서는 적성을 드러내시되 해당 직무로서의 적성과 희망직무로 나아가게되는 계기를 언급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1번항목에서 앞서서 드러내지 못했던 역량 및 특색을 적어주시되, 2~4번 항목에서 드러나지 않는 역량 중에서 인재상에서 하나 정도 설정해주셔서 언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멘멘토5719코리아리크루트코상무 ∙ 채택률 78%
1. 님의 가치관과 성향, 성격 등을 모두 알아낼 수 있는 질문입니다. 님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일을 잘 할 사람인지, 인간관계가 어떠한 사람인지 유추할 수 있는 질문이니까 경남에너지라는 기업의 인재상을 조사하시고, 어떤 지원자가 인턴으로 근무하길 원하는지를 찾아내서 그에 맞춰 답변을 완성하십시요 2. 단점은 지원하는 직무에서 조금이라도 방해가 될 내용이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으신 다음에 이 내용을 완성하십시요 작성한 단점이 경남에너지나 인턴을 하는데 걸림돌이 될 내용을 적으시는 것은, "나를 뽑지 마십시요" 라고 대놓고 말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3. 님이 다른 이들보다 잘 하는 일, 잘 하는 과목, 좋아하는 행동 등을 님의 경쟁력으로 작성하시고, 작성한 그 내용(경험)으로 만들어낸 결과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결과물을 제시하시면 되게습니다. 4. 희망직업, 희망하는 직무가 바뀌었는지 알고 싶다는 내용이고, 변화가 있었다면 왜(어떤 경험, 어떤 생각으로) 그런 변화가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알리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