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대한항공 / 매장매니저
Q. 자소서에 어떤 단어가 더 적합한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자소서를 쓰다보면 간혹 외래어가 익숙해서 자연스레 외래어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통 대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를 쓰려고 하는데요. 이 경우, 소통이라는 말로 쓰는게 더 좋을까요? 현직자 분들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2019.11.11
답변 7
- 멘멘토5972렉트라코리아코대리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소통-커뮤니케이션 처럼 대단히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외래어는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직무를 초이스했다, 원트한다 등 과도하고 무분별한 사용만 자제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불편하지 않은 선으로 자소서를 먼저 작성하시고, 추후에 수정하시면서 어울리지 않는 단어들을 바꾸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초안 작성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것에 먼저 힘빼지 않아도 돼요 ^_^!!
- 멘멘토50226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1% ∙일치회사
크게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가 더 좋게 전달 될 상황도 많겠네요..
- 리리얼아슬란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외래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단어는 오히려 이해가 빠르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므로, 굳이 국어로 변역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코코코로멘토로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88% ∙일치회사
두개다 상관없어보입니다. 그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충분히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 트트리플더블대한항공코부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제 생각에는 억지로 글자를 늘려쓰려는 것이 아니라면 소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 분량이 충분히 많은데 굳이 긴 단어를 선택해 쓰면 뭔가 억지로 늘려쓴 느낌을 주기도 하는 것 같기도해서요.
- 멘멘토3947대한항공코대리 ∙ 채택률 40% ∙일치회사
외래어를 동사, 또는 형용사(판타스틱)로 사용 안하신다면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항공사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도 보는 항목입니다만, 단어를 활용도 연습을 잘하시면 면접에서도 ++가 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엔엔디83컴투스코상무 ∙ 채택률 82%
"커뮤니케이션"은 자소서에서 일반적으로 흔히 쓰이는 단어라 특별히 어색한 상황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문맥에 따라 더 어울리는 단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팀원 간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굳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아도 되겠죠.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기 위해..." -> 이 문장에서는 오히려 소통보다 커뮤니케이션이 더 어울리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