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데이터분석가
Q. 데이터분석가 인턴
현재 대학교 3학년이 되는 학생입니다. 저번 학기에 여러 통계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이때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가게 되어 이번 방학을 활용해 업무의 기본인 컴퓨터 활용 능력과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증 취득에 도전했습니다. 실무에서 필수인 조건은 아닐지라도 직무 이해와 인턴 지원에 도움이 될까하여 시도한 것인데요. 몇가지 물음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1. 다음 학기인 3-2에 인턴을 지원해보고 싶은데 추가적으로 어떤 역량을 갖추면 좋을까요? 2. 어떤 기업에서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를 가장 많이 필요로 하나요? 답변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3.01
답변 6
- mminicars새회사코대리 ∙ 채택률 74%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1. 기본적인 학점. 3.5 넘기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분석 프로젝트경험(학부연구생, 개인 사이드플젝, 캐글, 기타경진대회) 뭐든 좋으니까 준비하셔서 자소서, 면접에 쓰세요. 그거로 역량뽑아서 강조하시면 됩니다. sql로 코딩테스트 하는곳이 있으니 sql 준비도 추천드립니다. 2. 산업전반적으로 빅데이터, ai가 떠오르면서 필요한 직군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정 산업,직군으로 한정 지을 수 없을 정도로요. 그러니 공고 세부직무에 데이터분석이 있으면 그걸 다 지원하시면 됩니다. 우대사항이 힌트이니 그걸 최대한 충족시키면 합격확률이 올라갑니다. 건투를 빕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학점 어학 챙겨주시고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각 산업의 데이터가 다양하기에 제조업,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이 필요로해지고 있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인턴은 보통 4학년 1학기부터 할 수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채용연계형이 4학년 1학기부터 지원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지금은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점수 향상 등에 타겟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1%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경험은 반드시 하셔야하고, 인턴 지원을 위해서는 자격증은 반드시 취득하셔야하고, sql과 파이썬 활용 능력 어필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터분석 직무는 it기업과 더불어 금융권 채용 분야가 많은 편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똑개굴컴투스코대리 ∙ 채택률 57%안녕하세요. sqld쪽 취득 해보시면 좋을 듯하고 보통 데이터 분석은 모든 기업, 특히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에서 특히 필요로 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1.빅분기와 SQLD 관련 익히면 도움 됩니다. 2.전반적인 전체 scm이나 품질,생산,기획, 스마트팩토리에서 분석관련 역량이 많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가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희망하는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이 헬스케어 분야 중에서 RA, 의료 데이터 분석, 마케터,PM 등 다양하게 고민하고 있지만, RA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에서 데이터를 다뤄야 한다거 해서 파이썬 크롤링 기초를 조금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상황을 보면 데이터 분야는 석사 이상을 주로 요구하고,메타에서도 데이터 분석 직무를 대규모로 자르는 등의 제 눈에는 앞으로 신입을 채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미래를 보았을 때 데이터를 기초만 공부하고 저 4개의 직군 중에서 데이터 분석가 분야를 제외하고 고려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입장에서 데이터 분석 분야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인턴 두번에 대한 고민
현재 대기업 계열사이지만 자회사에서 6개월간 진행하는 현장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04년생 여자로, 4-1 재학 중입니다. 남은 한학기는 우선 휴학하려고 하는데 그 휴학하는 기간동안 제가 원하는 금융권 인턴을 해보는 게 맞는지, 차라리 그 시간에 자격증이나 공모전 등의 스펙에 집중하고 남은 한학기 학교를 다닌 다음 취준을 하는 게 맞을지 고민됩니다. 우선 금융권 데이터분석 직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회사에서는 마케팅부서에서 SQL로 데이터 추출 후, 엑셀에 정리하여 엑셀로 된 데이터를 분석한 다음 기획까지 하는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실 업무 외에도 다양한 부서의 업무도 가볍게 맡고 있습니다. 매출 관련이나 회원 수 등의 데이터를 통해 다음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어떻게 기획할지 생각하는 쪽이라 제가 원하는 카드사 데이터분석 직무와 아주 조금은 결이 비슷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긴 한데, 그래도 마케팅 쪽이고.. 또 제대로 된 파이썬을 쓰는 데이터분석 직무는 아니다보
Q. 졸업 전 스펙
안녕하세요 저는 데이터 분석/ 사이언티스트/ 엔지니어링 중 고민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졸업 앞두고 있고, 이번학기 그리고 다음 여름 계절까지 끝내면 졸업하는 대학생입니다. 복수전공을 뒤늦게 시작해서 고학년이 되어서도 들을 학점이 많이 남아있네요… 대학원을 최근까지 갈까하다가 마음을 접고 인턴이나 실무 스팩을 쌓고 싶은데 저는 7월말까진 학교수업이 있어 인턴 지원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그전까지 스팩을 더 쌓고 싶은데요 일단 제 스팩은 인서울 상위 10대학 통계학 복수전공 4.23/4.5 ADsP 빅분기 OPIC IH 데분 ai 학회 2 논문 2 (경제통계) 전국대회 우수상(통계) 그외 자잘한 프로젝트들 입니다. 뭔가 직접적인 데이터 분석 관련한 활동들이 없어서 사이드 프로젝트나 자격증 혹은 코테준비를 하랴고 생각 중인데 어떤 게 우선일까요? 졸업 후 인턴 혹은 바로 부트캠프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