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6살 사회초년생 lg디스플레이 테크니션 /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 기능직
안녕하세요 26살 사회초년생 입니다. 우선 저는 청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이직을 생각하게 된다면 sk하이닉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조건을 비교 해보면 지역 연봉 업무 직무 lg디스플레이 파주(기숙사) 4500+@ 4조3교대 727273 생산설비 관리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 세종(집에서 자차 15분거리) ?? ?조2교대 ?? 포토레지스트 생산 연봉도 연봉이지만 나중에 sk하이닉스로 이직할 때 도움되는 스펙은 어디일까요 또한 현실적으로 첫 회사로 어디를 가는게 미래에 도움이 될련지 궁금합니다.
2022.04.13
답변 2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생산직은 사실상 경력 이직이 불가능한 직무입니다. 따라서 설비 관리, 즉 메인트 테크니션인 엘지 디스플레이로 입사를 하셔야 후에 하이닉스로 이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생산직은 경력 이직 불가합니다. 설비 관리 쪽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퇴사/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1월 입사한 신입이고 직무는 구매이고, 구매 일을 너무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입사 후에 특정 직무를 순환하여 가장 잘 맞는 부서로 배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 부서는 인사, 재무, 마케팅, 영업 등등이 있습니다. 다만 저는 구매 직무로 뽑았는데 왜 직무 순환을 하는지 그리고 최종 부서는 4말5초에 정해진다는데 그럼...그 동안 시간을 버리는 것 처럼 느껴집니다. 현재 맘에 드는 회사, 전반적인 회사 분위기나 박봉인 산업군이라 무조건 이직을 하고 싶은데 이런 경우에는 상반기에 경력 사항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그냥 안 적는게 나을까요? 그러기엔 공백기가 생겨서 그것도 걱정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차가 특정일에 무조건 쓰게씀 되어있어 추가 휴가를 받으려면 3개월은 지나야함니다.그래서 추후에 직무가 구매가 아니면 퇴사할지 고민이 되고, 나이도 있어서 중고신입으로 이직할 커트라인이 올해가 마지막인 것 같습니다. 경력 이직은 타산업군은 힘들것 같아서요...ㅜ
Q. 플랜트 공무직에 대한 질문
현재 플랜트 관련 중견기업에 서류통과 확정을 받았습니다. 이 다음 면접과정이 남았는데 현재 kopia에서 교육을 듣는 중 플랜트 관련 지식은 어느정도 습득하였으나,면접 때 공무직에 대한 질문들도 받을 것 같아 의문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석유/화학 플랜트 공무직이란? (현업 커리큘럼 등등) 2. 공무직의 장/단점 3. 공무직에 필요한 능력 이 밖에 많은 생각이 들어 여쭤보고 싶으나 현재 과부하가 걸린 관계로 이만 마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Q. 계약직 처우협의 & 계약직과 취준 병행 고민
안녕하세요. 1년 계약직을 하다가 최근 퇴사했고, 내년 상반기 대기업 신입공채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직무가 정말 핏하면 스타트업도 괜찮아서 중간중간 일해보고 싶은 채용공고가 보이면 가볍게 지원했는데 한 계약직 포지션에 합격했습니다. 개인적 흥미와는 조금 거리가 멀긴 하지만, 커리어 패스 상 보편적인 대기업 취준에는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 회사보다 연봉이 상당히 낮아, 이전 연봉을 근거로 처우협의 제안을 드린 상태입니다. 이전 회사 수준으로 오른다면 취준을 병행해볼 계획인데, 오르지 않는다면 경제적인 메리트가 너무 떨어져서 가야할지 고민됩니다. 추후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면 처우협의에 부정적일 거 같기도 하고요. 정답이 없는 문제겠지만ㅠㅠ 1) 연봉이 낮아진다면 계약직 취준 병행이 좋을지, 취준 올인이 좋을지 2) 연봉과 관계없이 계약직 & 취준 병행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