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fiti시험연구원 면접
fiti연구원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원 직무는 유해물질 및 환경분야 시험, 검사 및 접수 상담 입니다. 우대사항에 GC, LC, ICP 등 운영가능자가 있는데요 제가 인턴때 저 기기들을 잠깐씩 다뤄봤었는데 그 부분들을 면접때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것처럼 어필해야할까요?
2020.05.18
답변 2
- 대대기업간판깨기한국수력원자력코부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능숙하지 않으신데 능숙한척을 하시면 강점어필도 좋지만 면접관들의 질문중 칼날같은 질문이 한번 나와서 거기서 당황하시거나 답변을 제대로 못하시면 아니한것만도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말로써 확실히 다 커버 가능하시면 도전하시고 그렇지 않으시다면 솔직하게 잠깐씩 다루었던 경험을 말씀하시면서 역량과 잘 연결해서어필하셔서 점수를 따야합니다.
- 제제우스한국투자공사코부사장 ∙ 채택률 75%
음... 시험연구원이기에 굳이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것으로 말씀안하시고 그냥 경험이 있다는 정도로도 크게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콘텐츠마케터 진로 변경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공계에서 마케터로 진로 변경 시도중인데 궁금한 점들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나이 30세 여성/오픽IH/토익900 20대에는 이공계 자연과학 전공하고 공장 QC로 공정품질관리 직무(대기업 정규직 1년, 인턴 3개월)로 일을 했었는데, 적성이 너무 맞지 않아서 우울증, 공황장애로 한계가 오고 퇴사했습니다. 퇴사 이후에 병원 다니면서 치료하고 생활비 아낄겸 블로그 체험단을 열심히 했습니다. 1년정도 하다보니까 현재 이웃수 700명, 일방문자는 500-1000명 정도고, 현재 광고수익+제휴마케팅 수익으로 한달에 30-40만원정도 광고비를 벌고 있습니다. 체험단 진행하면서 250곳정도 업체와 컨택해서 홍보글 써주고 바이럴마케팅도 했었네요. 얼마전 인스타도 시작해서 팔로워 1000명, 평균 게시글 조회수 500-1천 정도입니다. 적성에 잘 맞아서 콘텐츠 마케팅으로 진로 변경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퇴사 후 공백기간이 치료 때문에 길어져서 1년 9개월 정도고, 국취제 도움 받으면서 국비교육 알아보고 있습니다. 툴 활용능력이 없어서 채우려 하는데, 프리미어, 피그마, SQL, GA4 자격증 과정이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당장 작은 곳이라도 마케터 인턴 지원해서 퇴근 후 자격증 공부가 나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Q. 복점 과 질문
저는 현재 환경공학과 3학년을 마친 상태로, 졸업 1년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경공학에서 취업문이 매우 좁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초과학기를 해서라도 복전을 하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해둔 방법은,, 1.신소재공학과 복전+대학원 석사 진학 후 취업 2.환경공학과와 그나마 연관있는 건설환경공학과(토목) 복전->티오 많은 토목직 공기업 노리기 로 생각해봤는데..어떤 경우가 나을지 판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데 ncs라는 관문으로 공기업 합격 화률을 잘 모르겠습니다…
Q. 면접)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트랜드가 충돌할 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무드와 고객층은 지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시장 흐름도 중요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방향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트렌드를 (융통성 있게) 유연하게 반영하려고 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