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NET과 병원 프로그램 개발 무엇이 다른가요?
.NET은 우선 C#을 쓰는 건 알겠는데 제가 듣기론 병원 프로그램도 C#을 쓰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동일 회사에서 지원할 수 있는 직무들인데 지원자 수가 .NET쪽이 좀 더 높아서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 업무 난이도나 전망의 차이 때문인지, 아니면 병원 프로그램의 사용 언어가 다를수도 있는 건지..
2020.03.02
답변 1
- 제제우스한국투자공사코부사장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우선 C#을 많이 쓰는건 보통 솔루션이 한 병원에서 도입을 하면 다른 병원들도 따라서 구매하기에 C#이나 하나의 언어가 도입이 많이 된 것이구요. 그리고 병원 특성상 IT에 투자를 많이 하지 않으니 그대로 오랜 시간이 지나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겁니다. 다만 멘티님 질문이 이해가 안가는데 병원에 .NET 사용자가 더 많다는 것이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왜 C#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신건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4학년 여름방학때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반도체 공정기술 및 장비사 cs 직무를 희망하는 4-1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교 : 국숭세단라인 학과 : 화학공학과 학점 : 4/4.5 언어 : 오픽 IH 관련 활동 학부연구생 8개월 (산화갈륨 기반 수소센서 제작 및 전류특성 평가, tcad 시뮬레이션으로 전력 반도체 항복전압 특성 향상 시뮬레이션, 신년 산학과제 킥오프 미팅 참가) 반도체 공정-장비 부전공 이수 수상경력 교내 스터디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반도체 관련 스터디) 현재 이 정도 활동만 있고, 상반기 인턴 지원 결과 amat 제외 하고 전부 서류탈락을 했습니다. 방학때 학교 교내 소자제작실습 2주 참여 후 더 진행할 수 있는 활동 같은게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칩메이커 경험을 장비사 자소서 관점으로 바꾸고싶어요
학부연구생을 통해 박막 증착 연구를 경험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PVD를 이용해 island 형태의 박막을 형성하여 도핑 효과를 보고자했는데요, 처음 설정했던 두께로 진행하였을 때 데이터가 나오지 않았고 소자가 열화되어 증착 두께를 하향 조정해 진행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PVD의 장비 파라미터를 조정하여 소자 열화를 복구시킨 과정이긴 한데... 이게 장비사 관점에도 올바른 소재인지, 오히려 칩메이커에 적절하지 않는지 고민이 됩니다. 이 소재를 그대로 사용해도 될지, 아니면 장비사스럽게 좀 바꿔야할지/ 바꾼다면 어떻게 바꿔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화학공학과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들어가려는데요...
화학공학과 지도교수님 연구실에 들어가려면 사전컨택하고 시험,면접을 보아서 합격해야 들어갈수있는데요.. 제가 알기론 시험과목은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화학공학 이론 이고요.. 여기서 궁금한건 시험은 누가 출제하나요? 그리고 시험과 면접 난이도는 많이 어려운편 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