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업금융과 관련된 인턴 자리가 있을까요?

서울권 대학교 회계학 전공입니다.
공기업에서 회계 실무를 9개월 가량 수행하다가 퇴사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인 어학 점수는 토익 815점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뿐입니다.
회계 실무 경험으로 매출원가 계정과 관련된 문서들을 처리하고, 결산을 위한 기초자료들을 작성했습니다.
이런 점을 살려 리테일 소매금융보다 기업금융 영업* 업무에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 여신심사는 CPA 실무자 분들에게만 가능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런데, 올 한 해 동안,
서울신용보증재단 서류 탈
경기신용보증재단 1차 면접 탈
SGI서울보증 필기 탈
SBI저축은행 서류 탈

이런 결과를 받았습니다. 기업금융과 관련된 인턴을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제 1금융권부터 제 2금융권까지 회사가 매우 다양합니다. 제가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고신입
인사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관련 직무 경험이 없어서 인사 전문 중소기업에서 6개월-12개월 근무하고 중고신입으로 중견 대기업을 지원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격증을 따면서 중견에 입사를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Q. SK C&C AI/Data Engineering vs Digital Factory
안녕하세요, SK C&C 에서 AI/Data Engineering와 Digital Factory 직무 둘 중에 무엇을 지원할 지 고민중입니다. 저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회사에서 인턴을 하며 제조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상탐지 모델(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주 업무로 수행했었습니다. (Python 활용) 1. 그렇다면 AI/Data Engineering 업무가 적합할까요 아니면 Digital Factory가 적합할까요? 어떤 직무로 넣는 것이 유리할 지 궁금합니다. 2. SK C&C는 Job description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구체적으로 두 직무가 어떤 직무이고,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취업시 학점 질문
안녕하세요. 바이오 학사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리해서 학점을 듣고있는데요,이대로 성적을 잘 받을시에는 4.04/4.5(전공학점은 4.02/4.5) 입니다. 그러나 취업 준비를 병행하다보니까 성적을 잘 받을수있을지 걱정이고 차라리 학점을 덜 듣고 취업준비에 더 시간을 투자할까 고민입니다. 이렇게 수업을 덜 듣게되면 졸업학점은 4.03/4.5(전공학점은 4.00/4.5) 입니다. 어떤게 더 나을까요..학점은 고고익선이라길래 고민입니다. 0.01이라도 높은게 그래도 좋을까요 (+전공학점 0.02라도 높은게 나을까요) 그리고 취업시 졸업 시 석차 같은것도 보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