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업금융과 관련된 인턴 자리가 있을까요?
서울권 대학교 회계학 전공입니다. 공기업에서 회계 실무를 9개월 가량 수행하다가 퇴사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인 어학 점수는 토익 815점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뿐입니다. 회계 실무 경험으로 매출원가 계정과 관련된 문서들을 처리하고, 결산을 위한 기초자료들을 작성했습니다. 이런 점을 살려 리테일 소매금융보다 기업금융 영업* 업무에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 여신심사는 CPA 실무자 분들에게만 가능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런데, 올 한 해 동안, 서울신용보증재단 서류 탈 경기신용보증재단 1차 면접 탈 SGI서울보증 필기 탈 SBI저축은행 서류 탈 이런 결과를 받았습니다. 기업금융과 관련된 인턴을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제 1금융권부터 제 2금융권까지 회사가 매우 다양합니다. 제가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6
답변 1
고려인리한국투자공사코사장 ∙ 채택률 81%채택된 답변
안녕하시요, 멘티님 기업금융의 경우 사실상 고스펙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멘티님은 이를 직무관련경험으로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기업금융 관련해서는 은행 및 증권에서 인턴 등을 많이 뽑았던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무고민
안녕하세요. 학부(지방대) 생명공학과 4점대 // 석사(서울) 공대라인(생명,화학X) 4점대 어학: 토익 800중반, 토스 IM3 자격증: 컴활 1급, 식스시그마GB 경험 학부 연구원: 미생물 배양 및 유전자 클로닝 석사: 체외진단플랫폼 개발 (단백질, 항체 경험은 조금 있음, 세포나 동물실험은 없음) 교육 GMP전문가 과정, 제약품질교육 크게 바이오의약품 생산&품질, 체외진단기기 연구개발 2가지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의약품: 삼바 1차 붙고 2차 탈락, 다른 곳(10곳)정도 서류 탈락 체외진단: 1곳 서류 탈락 1. 바이오 의약품 회사랑 직무 적합성이 맞을까요 ? 직무는 체외 진단으로 가는게 맞는데 연봉은 체외진단 석사졸 < 바이오의약품 대졸 이라 고민됩니다. 2. 공백기가 1년 정도 되는데 체외진단 중소 생산 공정 개발에 가야할지 아니면 삼바를 계속 노려야할지 고민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합니다
Q. 연구소 인턴 VS 기업 인턴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연구소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다른 중소나 스타트업 인턴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연구소 인턴은 로보틱스 분야여서 완전 로봇 개발에 치중되어있어서 취업 시에 도움이 될까 고민이 됩니다. 기업인턴을 하면서 실무적인 경험을 쌓는게 좋을지 전문지식을 쌓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Q. 병역사항 오기입
현역으로 입대했다가 질병으로 현부심 판정을 받고 전역해서 전시근로역으로 판정되었습니다. 기업 자소서 병역사항 제대구분란에 전시근로역이라는 명칭이 없어서, 의병제대로 적었는데. 찾아본 결과 의병제대랑 전시근로역은 또 다른 판정이라는 것 같더라고요... 이럴 경우 구분란을 어떻게 적어야할까요? 추가로 기타로 적으면 되는건지? 마지막으로 인사팀에 면접 전에 미리 메일을 보내면 불이익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